대만 기업의 딥 러닝 활용 역량 지원을 위한 5개 프로젝트 추진을 포함한 협업 진행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대만 과학기술부(MOST)와 손잡고 대만 지역 인공지능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5개 프로젝트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엔비디아가 1,400명 이상의 과학자, 개발자 및 기업인들을 한자리에 모으며 현지시간 10월 26일, 대만에서 진행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in Taiwan, 이하 GTC 대만) 기간 동안 공동 주최한 인공지능 심포지움에서 발표됐다. 엔비디아는 대만 과학기술부와 함께 5개 프로젝트를 통해 대만 지역 인공지능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HPC센터는 엔비디아 DGX(NVIDIA DGX) AI 컴퓨팅 플랫폼 및 볼타(Volta) 아키텍처 기반의 GPU를 토대로 대만의 사상 첫 인공지능 주력 슈퍼컴퓨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목표는 응용 연구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내년까지 4페타플롭의 성능에 도달해 세계 초고속 슈퍼컴퓨터 상위 500대 리스트 가운데 25위권에 진입하는 것이며, 4년 내 10페타플롭을 달성하는 것이다.
 
대만 과학기술부는 대만 중앙과학공원 및 남부과학공원을 통해  대만 내 로봇 전문가들이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NVIDIA DGX Station) AI 개인용 슈퍼컴퓨터 및 엔비디아 젯슨(NVIDIA Jetson) TX2 AI 모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엔비디아는 대만 과학기술부가 주최하는 ‘포모사 음성인식 경진대회(Formosa Speech Grand Challenge)’에 DGX-1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말 개최되는 포모사 음성인식 경진대회는 대만 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150개 팀이 참가해 중국어 음성 인식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경진대회이다.
 
지난 8월에 발표된 대만의 인공지능 대계획은 AI 혁신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전 세계 산업계 선도기업들과의 연계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