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상영관 수를 가지고 있는 C.G.V안에 PC방이 자리 잡고 있다. 맨 처음 CGV 안에 PC방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뭐~ 장난하지마 어떤 미친”(죄송) ....... “그 비싼 CGV안에다가 PC방을 창업할 생각을 하냐?” 친구와 작은 언쟁이 일어났었는데... 그말이 사실이라니............( 친구야~~~미안하다)

CGV 건물의 1층에 자리 잡고 있는 미디컴은 요즘 대형화되는 추세에 중점을 두었다. 컴퓨터대수 140대로 왠만한 PC방 3개를 합쳐 놓은 것 만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다.
CGV는 복합영화 상영관으로는 우리나라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먹거리와 각종 오락시설이 있기는 한데, 언제나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는 게이머들을 생각한다면 PC방이 하나정도는 있을 법한데.. 게다가 금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들어갔다 하면 최소한 3~4천원하는 CGV안의 카페나, 혹은 1, 2분 즐기면 동전몇십개 후딱 날라가는 오락기 보다는 PC방이 낫다는 계산은 삼척동자에게도 쉽게 떨어지는 계산이다. 미디컴은 날로 늘어나는 게임시장에 따른 그 유저들의 증가와 CGV내에 PC방이 없는 틈을 노리고 오픈을 했다.

>>> CGV안의 미디컴은
처음 미디컴을 취재할 계획을 잡고 미디컴을 방문 하려 했을 때는 엄청난 PC방의 규모에 대해 궁금한 것이 아니고 과연 이 PC방의 던(?) 많은 주인장이 누구인가 궁굼해서였다.
그런데 돈 많은 주인장은 온대 간대 없고 PC방 알바(?)처럼 보이는 사람이 자기가 여기 관리자라고, 자기하고 인터뷰를 하면 된다고...........(뭐야 가서 주인장 오라고해...........) 미디컴의 알바같은 관리자(최용진 주임)는 “(주)미디컴에서 C.G.V안에 PC방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해 주었다.

>>> 요금은 얼마?
취재 전 회사의 한 직원이 “미디컴에 가본 적이 있다”며, 거기 비싸다고..시간당 2,000원이라고 한 기억이 있어 최용진 주임에게 물어봤다.
- 컴보 : 저~기요 알바(?)같은 관리자님 PC방의 위치나 규모, 인테리어를 볼 때 다른 PC방과 분명히 다르긴 한데, 시간당 2,000원이란 금액은 좀 비싸다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미디컴 : 네 저희 1시간당 1,200원 입니다. 원래 처음에 시작할 때는 시간당 2000원 이었는데 PC방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요청과 다른 PC방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가격인하를 결정했습니다.

>>> 관리자는 ‘뮤’의 고수?
미디컴안으로 들어가면 처음 눈에 뛰는 것은 바로 게임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무대이다. 그 무대(사진 1)의 배경이 바로 뮤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아닌가 혹시...... 기자도 뮤의 상당한 고수(?) 이기 때문에 반가운 마음에 최용진 주임에게 물어보았다.
“혹시 뮤 하세요” 최주임은 1-3서버에서 기사를 키우고 있다고 레벨은 60. 틈만나면 뮤를 하는 ‘광랩의 뮤티즌’ 이라고 말했다. 3서버에서 기사를 키우는 기자로서는 반가운 기색을 피하지 못하며 속으로 ‘아이템 좀 달라고 하자 ...’라고 속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최용진 주임에게 아이템을 달라고 했다가 아이템을 오히려 주고 왔다......(ㅜ.ㅜ)

>>> PC방에서 피자를 판다고?
미디컴은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다기능 자판기(사진) 가지고 있다. 음료, 스넥, 라면, 등 먹거리들의 수급이 이 자판기에서 모두 해결된다.
그리고 피자처럼 다른 PC방에서는 볼 수 없는 먹거리를 개발해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 CD게임의 도서관
미디컴의 또 다른 장점은 많은 게임CD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PC방 대형화에 맞추기라도 한 듯 많은 게임CD로 손님맞을 준비를 하고있었다.
기본적으로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피파 2002 등과 삼국지, 킹덤언더파이어, 고스트워, 월드워, 베이스볼 2003, 심지어는 프린시스 메이커 같은 육성시물레이션 게임까지 출시한 게임CD는 모두 보유하고 있었다.

>>> 시대의 흐름인가
미디컴은 많은 게임 CD보유, 대형화, 인테리어, 기업의 구조로 이루어진 인원구성 등을 볼때 분명히 다른 PC방과 다르다는 생각이 든다.
직원들이 친절하기는 하지만 PC방의 규모만큼 직원의 서비스나 친절도 면에서도 다른 PC방과 달랐다면 더 좋았을 텐데...(기자생각^^) 미디컴은 (주)미디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PC방인 만큼 직원의 친절도나 서비스 또한 다른 PC방의 표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