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토리] 프로게이머와 함께 만든 게이밍 기어 CJ엔투스
상태바
[브랜드스토리] 프로게이머와 함께 만든 게이밍 기어 CJ엔투스
  • 승인 2017.10.30 13:30
  • 김종수 기자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10월호(통권 323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CJ E&M OGN CJ ENTUS 사무국
디지털 음원과 방송 콘텐츠(M.net)를 서비스하는 CJ디지털뮤직과 손잡고 올해 초 게이밍 헤드셋 3종을 출시한 CJ엔투스(ENTUS)는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 알려진 프로게임단의 이름을 전면에 내세워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PC용 헤드셋 시장에 대기업이 뛰어들었다는 점도 신선하지만, IT 전문 기업이 아닌 콘텐츠 전문 기업 CJ가 나섰다는 점도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심지어 가성비 높은 제품 출시로 PC방의 눈길까지 끌면서 판매량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첫 게이밍 기어의 완성도를 인정받은 CJ엔투스는 헤드셋을 넘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PC방 게이밍 기어 사업에 나설 계획으로, 게이밍 기어 사업을 시작한 계기와 현재 상황,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 등에 대해 CJ E&M OGN CJ엔투스 사무국 이학평 사무국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CJ E&M OGN은 기존에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게임이나 ‘이스포츠’ 의 콘텐츠의 사업에 집중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CJ E&M OGN CJ엔투스 사무국에서 갑작스레 게이밍 기어 사업에 나선 계기가 궁금하다.
A. CJ엔투스는 지난 2006년부터 11년간 프로게임단을 운영해왔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게이밍기어 시장에 관심을 갖게 됐고, CJ디지털뮤직과 협업을 통한 CJ엔투스 헤드셋 론칭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게이밍 기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이맥이라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 함께 하게 됐는데, 앞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CJ엔투스가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

 

Q. 프로게임단 이름인 CJ엔투스를 브랜드로 내세운 이유는 무엇인가?
A. CJ엔투스가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장점은 이스포츠 프로 선수와 스탭이 직접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게이밍 기어 사용이 가장 많고 민감한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품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제품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수 있다고 확신한다.

Q. CJ엔투스 브랜드로 현재 판매 중인 게이밍 기어 라인업과 특징, 또 향후 PC방 시장에 주력할 제품군에 대한 계획이 있다면….
A. 우선 판매 중인 게이밍 기어로는 게이밍 헤드셋 4종(CJ엔투스 LV100, LV200, LV1000, LR1000)이 있다. 50mm 대형 네오디뮴 유닛과 7.1 가상 서라운드 디지털 앰프를 채택하고 진동 기능을 더해 입체감, 타격감, 생동감, 현장감을 극대화한 이들 헤드셋은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로 한층 또렷한 음성 대화를 즐길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사각형 튜브 차패형 패트릭 케이블이 적용돼 내구성도 뛰어나다.

PC방 시장에는 헤드셋과 키보드를 중심으로 다가설 생각이다. 때문에 다음 제품으로 적외선(IR) 광축 키보드를 10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광축 키보드는 나노 분사 코팅을 적용한 PCB와 교체가 자유로운 카일 광축을 적용한 제품으로 내구성과 심미성이 뛰어난 크리스탈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키보드에 내장된 USB 허브를 들 수 있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휴대폰 등을 충전할 수 있도록 케이블부터 특수하게 제작했으며, 휴대폰을 놓아둘 거치대도 마련해 편의성을 더했다.

Q. 10월에 선보일 광축 키보드 외에 추가로 기획하고 있는 제품군은 어떤 제품들이 있나?
A. 우선 키보드는 광축 모델 2종, 기계식 교환축 모델로 2종, 기계식 키보드의 클릭감을 그대로 살린 신개념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1종 등을 기획 중에 있으며, 추가로 7.1 가상 헤드셋 2종,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 2종, 게이밍 마우스 2종, 사운드바 2종, 그리고 마우스패드 등을 구상 중이다.

Q. PC방 시장 진입은 처음인데 유통 구조가 어떻게 되나?
A.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5곳과 경상도와 전라도에 각 2곳, 충청도와 강원도에 각 1곳, 전국 총 11곳의 거점을 목표로 하는 유통망 구축을 진행 중이며, 추가로 PC방 프랜차이즈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Q. 최근 PC방에도 고성능 헤드셋이나 키보드, 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 고급화가 진행 중인데, 이런 PC방 시장을 겨냥한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있나?
A. 우선은 제품 품질의 고급화, 우수한 내구성, 고품질 사후 관리에 집중해 PC방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 등에 맞춘 이벤트 마케팅은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앞으로 아이러브PC방을 통해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Q. PC방에서 도입하는 게이밍 기어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발 빠른 AS에 대한 기대도 높다. CJ엔투스 브랜드 제품의 PC방 서비스 정책에 대해 알려 달라.
A. AS 기간은 전 제품 1년이다. 키보드나 헤드셋을 구입한지 1개월 미만일 경우 1대1 교체, (서비스 기간이 지난 다음에 발생하는) 축 불량을 대비해 자가 교체할 수 있는 교체용 축도 구입할 수 있도록 공급할 계획이다. 그 외 내부 주요 부품의 불량은 센터 입고 시 3일 정도 소요되며 길어도 1주일 이내에 처리된다.

 

 

Q. 마지막으로 전국 PC방 사장님들께 한마디
A. 신생 브랜드인 CJ엔투스는 PC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게이밍 기어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데 집중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다. 더불어 PC방 사장님들의 매출과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PC방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