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가 지난 9월 22일, 신촌현대백화점 내 놀이기구 형태의 어트랙션 위주의 VR테마파크인 ‘VR SHAKE(셰이크)’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VR SHAKE는 다양한 VR게임과 어트랙션 기기들을 한자리에 모아 가족 혹은 커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VR룸스케일과 VR테마파크가 결합된 형태의 새로운 놀이 공간이다.
 
특히 VR SHAKE는 최근 VR카페에 ‘RAW DATA’와 같은 하이엔드급 VR게임들을 공급하며 단연 차별화된 매장을 운영 중인 YJM게임즈와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버추얼 아일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은 ‘홍빈네트워크코리아(Hongbin Network Korea)’가 함께 운영하는 테마파크로 양사가 함께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YJM게임즈 관계자는 “파트너사인 ‘홍빈네트워크코리아’는 당사가 운영하는 VR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기의 멤버사”라고 소개하며 “YJM게임즈의 투자 및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빠른 사업이 전개되었다”며 “계속해서 YJM게임즈와 스타트업이 만나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YJM게임즈는 △VR카페 등의 오프라인 사업 △VR게임 스팀 런칭 △SVS를 통한 VR인큐베이션 사업들을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