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PC방 전용 서비스 상품을 내놓은 푹(pooq)이 특정 웹브라우저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에 대한 대처법을 안내 중이다.

푹TV(pooq)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따르면 지난 9월 13일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에서 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영상 시청 시 소리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하면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푹 측은 이번 문제가 푹 뿐만 아니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ng Flash Player)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동영상 서비스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최근 배포된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가 원인일 것으로 보고 내부적으로 확인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푹은 소리가 나지 않을 때를 위한 간단한 조치 방법도 공개했는데, 우선 소리가 나지 않는 영상을 우클릭해 ‘설정’ 메뉴로 진입한 다음 하단 아이콘 탭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스피커 탭’을 눌러 오디오 출력을 ‘Speakers/Headphones(스피커/헤드폰)’으로 변경한 다음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만일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쿠키와 캐시를 삭제해보고, 그래도 안 될 경우에는 크롬(Chrome)이나 파이어폭스(FireFox)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