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부터 PC방 CBT에 돌입한 <타이탄폴온라인>의 설치 및 실행에 일부 PC방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넥슨이 각종 오류에 대해 상황별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넥슨은 지난 8월 24일 <타이탄폴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여러 사용자와 PC방 등에서 회자되고 있는 대표적인 오류 증상을 몇 가지 모아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을 FAQ 형태로 안내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가장 많은 유저들이 겪는 ‘TitanfallOnline.exe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딩 중 종료되는 현상은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윈도우 7용 ‘Update for Windows 7 for x64-based Systems(KB2999226)’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해결된다.

게임을 종료한 뒤 다시 실행했을 때 ‘Could not launch game. Only one instance of this game can be run at a time’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실행되지 않는 문제는 작업관리자에서  정상 종료되지 못한 ‘TitanfallOnline.exe’ 프로세스를 찾아 강제 종료하면 된다.

또한 Visual Studio 2015 런타임 재배포 패키지 문제로 발생하는 ‘xxxxx.dll 파일이 없어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는 해당 파일을 재설치해야 하며, 게임에서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경우엔 DirectX 11 버전이 올바르게 설치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할 때는 반드시 게임 실행 전에 연결해야 하며, ‘비디오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DirectX 초기화 중’이라며 실행이 안 될 때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최신 DirectX 설치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