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Community를 외치는 인터넷 사이트는 PC방 운영형식이 변함에 따라 더욱 더 세분화 되고 있는 듯 하다.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는 업주 Community를 이끌어 내기 위함보다는 쇼핑몰과 공동구매 운영 등으로 수익을 도모하고 있다. 물론, 기업이기에 이익을 내어야 할 것이 당연한 일이긴 한데- 동종업 종사자끼리 속 시원하게 대화라도 나눌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 는 분들을 위해 만족스럽진 않겠지만 몇 가지 사이트를 소개해 본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기본으로 알고 가야 하는 것이니 아시는 분은 모른 척(?)해주시길 바란다.

>>> www.pcbangv.com
(주)컴이랑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자유게시판, A/S게시판, 구인구직 게시판, 창업 게시판 등의 다양한 게시판 운영과 한가지 주제에 대한 난상 토론, 컴퓨터조립, 네트웍공사등의 운영가이드와 같은 PC방 모음 사이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용선이나 공유기, 공동구매와 같은 수익사업을 물론 병행하지만, 커뮤니티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이 대단한 사이트다.

>>> www.mediaweb.co.kr
관리프로그램 제공업체인 (주)미디어웹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써, 한게임의 자회사이기에 한게임과 관련된 상품들이 메인에 들어온다. 한게임이라면 PC방에 부담을 안주고 유료화를 실시한 유일한 게임회사이기에 반감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맞나요? (궁금)
PC방 운영정보란 코너에서 커뮤니티를 주도하고 있으며, PC방 NEWS, 초보사장님을 위한 경영 노하우, 최고의 알바를 찾아서 구인/구직, 미디어웹 장터, PC방 법률정보, 자료실, PC방습격사건등을 운영중에 있다.

>>> www.ipca.or.kr
잘 아시겠지만 사단법인 PC문화협회(우와~거창하다!)의 사이트죠? 회원들을 위해(?) 공동구매도 하고 PC방의 법률적인 역할도 담당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대변하기도 하죠.
그런데, 중요한 것은 게시판의 경우 협회 회원이 아니면 글을 읽을 수 있는 권한이 없어요. 물론, 협회 회원이 되시려면 아깝지만 회비를 내셔야 겠지요? 아니면, 이용을 안 하는 방법도 있겠지요.

더 많은 곳을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막상 PC방 관련 사이트를 찾고 보니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는 사이트는 쉽게 발견되지가 않네요. 하지만, PC방에서 자주 찾는 곳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www.pcbangmall.co.kr
>>> www.ipcbang.com
>>> www.geto.co.kr
>>> www.okpcbang.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