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직무대행 송수근)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2017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일반게임 부문 넷마블네오의 <리니지2레볼루션> △착한게임 부문 조이엔조이의 <트라이앵글메이커> △인디게임 부문 팀타파스의 <표류소녀>,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등 3개 부문 4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첫 도입된 네이버 게임판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를 활용한 유저 투표에서는 총 9,278표가 집계됐으며, 각 부문마다 2,000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다. 특히 인디게임 부문에서는 4,600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업에게는 문체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이밖에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4월 20일부터는 올해 두 번째 ‘이달의 우수게임’ 공모가 시작된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 및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자료(게임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