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이 14일 정기점검을 종료한 오후 2시부터 PC방 혜택을 강화하고 부분유료화에 돌입했다.

당초 정기점검은 오전 4시부터 11시까지 평소보다 긴 7시간 동안으로 예고되어 있었으나, 11시가 되자 게임 서비스는 오후 2시로, 결제 서비스는 오후 4시 30분까지 연기되어 연장점검을 진행했다. 웹서비스는 30분 지연된 11시 30분 경에 완료되어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등에 대응했다. 게임 자체는 10시간에 걸쳐 점검이 이뤄진 뒤 서비스가 재개된 것이다.

부분 유료화 전환으로 유저 증가
<블레이드앤소울> 서버가 열리자 이른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유저가 플레이를 시작해 부분유료화가 휴면 유저 및 신규 유저 집객에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기점검에서는 ‘서락: 낙원’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새로운 지역 서락과 신규 던전 ‘그루족 고도시’, ‘갈고리 협곡’, ‘무법자의 섬’, ‘패주의 밀실’ 등 4종이 추가됐다.

일일 갱신형 신석샵으로 지속성 높여
부분유료화 전환의 일환으로 인게임 상점인 신석샵을 새로 추가했다. 신석샵의 화폐인 신석은 모든 계정에서 공유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업적을 달성하거나 N샵의 캐시 상품을 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셕샵의 ‘오늘의 상품’은 매일 다른 상품으로 교체되며 신석을 보다 원활하게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만큼 플레이 타임이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부분유료화와 더불어 PC방 집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출석 체크 이벤트인 ‘Almost 파라다이스! 꽃보다 출석부’를 비롯해 ‘50레벨 캐릭터 받고 시작’, ‘나의 어린 새싹’, ‘홍문령, 용호’, ‘신서버 OPEN’ 등 종류도 다양하다.

PC방 상시 혜택 및 누적 시간 이벤트 강화
부분유료화 전환에 맞춰 PC방 프리미엄 혜택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신규 시즌이 적용됐다. 상시 혜택이 최소 2배에서 최대 5배 강화되고, PC방 전용 버프에는 ‘치명피해 300’이 추가됐다.

PC방 포인트 적립 이벤트 역시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 기존 1분에 1포인트에서 주말 한정 1분에 2포인트로 확대됐고 PC방 전용샵의 상품도 확대, 상향됐다. 이벤트 기간은 14일 정기점검 후부터 내년 4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로 총 16주 동안 진행된다.

PC방 이벤트로는 겨울 시즌 한정 신규 의상 ‘고혹’과 핵심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PC방 접속 코드: 블랙’이 준비됐다. ‘PC방 접속 코드: 블랙’은 12월 16일 0시부터 19일 6시까지 1회차, 12월 23일 0시부터 26일 6시까지 2회차 단 2번만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아이템과 재료 등이 단계별 차등 지급된다.

유저풀 넓히고, 허리 유저층 강화, 지속 플레이 유도 엿보여
<블레이드앤소울>은 이번 부분유료화 전환을 기점으로 ‘50레벨 고속성장 이용권’을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전원에게 제공하고 있다. 50레벨 고속성장 이용권은 이미 <파이널판타지14> 등에서 허리 유저층 확대 효과를 톡톡히 본 마케팅 방식이라 <블레이드앤소울> 역시 끊어진 허리층과 사라진 저렙 구간의 문제를 상당부분 해결할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PC방 상시 혜택을 강화하고 PC방 포인트 누적 및 구매 상품을 확대 강화해 PC방 이용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올 겨울 성수기에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선전이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