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과 일반음식점 수준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PC방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외부음식물을 들고 출입하는 고객이 많아 업주들이 고충을 토로하고 있다.

PC방 고객들이 주로 반입하고 있는 외부음식물은 PC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음료류가 대다수다. 커피 음료나 생과일주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얼음컵 등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 같은 외부음식물은 PC방 내 먹거리 판매 부진을 야기하는 동시에 먹고 남은 음식물쓰레기와 버려지는 용기를 처리해야 하는 이중고를 야기하고 있다. 이런 고객들의 대부분은 간단한 음료까지 반입을 막는 것은 너무하다는 입장이며, 업주들은 자칫 고객과 분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강력하게 막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PC방 업주는 “하루에도 수십 개의 먹고 버린 커피 용기가 나오고 있다”며 “우리가 팔고 있는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다른 가게 용기를 처리하려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하소연했다.

또 다른 PC방 업주는 “우리 매장의 경우에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얼음컵을 들고 들어오는 고객이 많다”며 “외부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다고 하면 PC방을 이용하지 말라는 것이냐고 항의가 들어와 음료 때문에 괜히 손님을 놓칠까 두려워 어쩔 수 없이 모른 채 한다”고 전했다.

이 같은 외부음식물 반입은 현재로선 뚜렷한 해결책이 없다. 한 PC방 업계 관계자는 “나가라고 강경하게 대처할 수 없는 사소한 문제지만 막상 자리를 치우는 과정에서 먹거리 매출과 쓰레기 처리 비용이 생각난다”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니 PC방 업주들에게는 큰 고충 중 하나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