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넷도날드 PC방’ 간판 철거 요구하더니
상태바
맥도날드 ‘넷도날드 PC방’ 간판 철거 요구하더니
  • 승인 2016.03.23 18:14
  • 이상혁
  • repor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맥도날드가 ‘넷도날드 PC방’이라는 상호로 영업 중인 PC방을 대상으로 법적 대응을 경고해 논란이 일고 있다.

실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넷도널드 PC방’은 맥도날드 로고와 유사한 디자인 및 색상의 간판을 사용 중으로, 맥도날드는 유명 법무법인을 통해 이 간판을 철거하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PC방 업계에서는 세계적인 업체가 업종이 전혀 다른 영세 소상공인을 상대로 지나친 대응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다.

논란이 된 ‘넷도널드 PC방’ 업주는 당혹스럽다는 입장이다. 매장 인수 당시 기존 업주가 사용하던 간판과 상호를 그대로 사용 중이며, 위트 있고 재미있는 상호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더구나 ‘넷도널드 PC방’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PC방이 아니라 그저 일반적인 먹거리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맥도널드가 법적 대응에 나서리라 예상치 못했던 상황이다.

당초 맥도날드는 ‘넷도널드 PC방’을 프랜차이즈 업체로 인식했고, 다행이 연합뉴스TV의 보도가 나간 이후 법적 대응을 재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넷도널드 PC방 업주는 “최근 매출도 줄고 매장 임대 재계약으로 고심하던 중 이런 통보를 받아 매우 당황스러웠다”며 “매장 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원만하게 해결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ㄱㄴㄷ 2020-07-21 13:21:03
저기 결국은 폐업했네. 퇴계원에도 이름이 같고, 같은 글씨체를 썼던 곳이 있었는데 혹시 주인이 같은 사람이었던 건가?

2121 2016-03-29 21:46:51
먹도날드 분식점이 있는데 이것은 걸고 안넘어지나보네

캬캬캬캬 2016-03-25 11:50:50
센스있구만...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