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기업 스틸시리즈(http://www.steelseries.com)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PC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풀사이즈 무선 게임 컨트롤러 ‘스트라투스 XL 윈도우 안드로이드(SteelSeries Stratus XL for Windows + Androi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라투스 XL 윈도우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3.1 이상, 윈도우7 이상 버전의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풀 사이즈 컨트롤러로 인체공학 설계, 무선의 자유로움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특히 양손에 편안하게 잡히는 크기, 아날로그 비디오 게임이 떠오르는 친숙한 콘솔 스타일의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익숙한 사용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스트라투스 XL 윈도우 안드로이드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 4개의 액션버튼, 4개의 트리거 버튼, 방향패드(D 패드) 등을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레이아웃으로 배치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스틸시리즈의 엔진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이스틱 설정, 감도 레벨 조정, 축 이동 등을 개인에 맞게 맞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동일한 블루투스 무선 시스템에서 최대 4대의 동시연결을 지원해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플레이어 번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컨트롤러에 LED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스트라투스 XL 윈도우 안드로이드 컨트롤러는 수 천 가지의 다양한 게임 소프트웨어가 호환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글로벌 게임플랫폼인 스팀(STEAM) 등 여러 플랫폼의 다양한 게임을 지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전환 버튼을 탑재해 플랫폼 간 전환이 해당 버튼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이뤄진다고 밝혔으며, AA 규격 배터리 2개와 호환, 최장 4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틸시리즈 온라인몰인 스틸스타일(http://steelstyl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