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로 뻗어나간다! - (주)에버탑
상태바
1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로 뻗어나간다! - (주)에버탑
  • 승인 2008.04.01 14:13
  • 아이러브PC방 이광한
  • erickim@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에버탑은 지난 10년간 그래픽 카드에 대한 시장을 일궈내겠다는 집념으로 개척 정신을 펼쳐온 대표적인 회사다. NVIDIA와 ATI계열 그래픽 카드를 공급해온 것 외에도 대만 Chimei 패널을 채용한 모니터를 국내에 독점으로 공급 중인 에버탑은 DMB 기능이 접목된 그래픽 카드를 비롯하여, 디지털TV를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 등 특허 등록이 완료된 최신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입유통업체에서 개발 및 해외에 국산 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수출하는 기업으로서 발돋움을 꾀하고 있는 에버탑의 박성수 대표를 만나보았다.

   
 

▲ 박성수 대표

 
▶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 (주)에버탑은 PC부품 및 주변기기 유통회사로서 NVIDIA와 ATI 계열 그래픽카드와 대만 Chimei사의 모니터를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LG ODD 전문점으로서 국내에 LG光스토리지를 유통하고 있다. 한걸음 나아가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으로 HDTV 및 DMB VGA카드 개발에 이어 SSD를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이 아닌 해외로 진출하기 위해서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에버탑의 기업 이념이 있다면?
▷ (주)에버탑은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기존 10년의 한국 시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 개척을 위해 제품개발 및 해외전시 참여 등,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인재양성, 고객중심, 최고의 품질주의’라는 기업 이념으로 사내 외국어 학습 등을 통한 인재양성, 해피콜서비스와 인터넷을 통한 A/S 진행사항 체크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최고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고품질 제품 생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사업 영역은 어떻게 되는가?
▷ 크게 그래픽카드 유통사업과 모니터 유통사업, 그리고 LG ODD사업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작지만 강한 성능의 에버탑 쿠페브랜드와, 최고의 품질과 A/S에 도전하는 에버탑 Zotac 브랜드로 구분되어 있으며, 모니터는 대만 Panel 제조사인 Chimei사의 고유 브랜드인 Chimei를 유통하고 있다.

▶ 에버탑이 타 업체와 차별화에 성공한 분야가 있다면?
▷ 특허 제품인 HDTV 및 DMB 그래픽카드를 개발하여 그래픽 카드 시장의 컨퍼런스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지상파 DMB VGA카드는 ‘VIP ASIA 2007' 컴퓨터 부문에 선정되었다.

▶ PC방 시장의 주력 제품이 있다면?
▷ 에버탑의 여러 가지 제품 가운데 되도록 안정성 있는 제품을 PC방에 제공하려고 한다. 8600GT 시리즈 중 진화, 명장, Ultra 등의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9600GT 시리즈 중에는 ‘천상의 문’ 제품에 주력할 계획이다.

   
 

▲ DMB 기능이 결합된 9600GT 그래픽카드

 

▶ PC방 전용 상품에 대한 계획은?
▷ 아직 PC방 전용 상품이 개발되지 않았지만 그래픽카드와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패키지 형태로 PC방에 공급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PC방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 PC 유통 시장에서 PC방은 아주 중요한 시장이다. 게임 시장 및 여러 가지 다른 변수들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신규매출의 확대보다는 A/S 및 PC 업그레이드 혹은 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형태의 서비스가 활발해질 것이라 본다.

▶ PC방을 위한 정책, 특화된 서비스가 있다면?
▷ PC방용 그래픽 카드는 사용 환경이 열악한 편이라 생각한다. 이런 경우 최고의 쿨링 능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에버탑은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체 기술을 통해 블러디 쿨러를 개발, 타사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이 최상의 마케팅이자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 에버탑 만의 PC방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마인드로 규정 내에서 최상의 A/S 및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교환 판매를 통해 PC방 운영에 필요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상생의 에너지를 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PC방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위해 주변기기 업체들과의 협력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 앞으로 출시 될 신제품, 새로운 사업영역이 있다면?
▷ 그래픽 카드의 경우 DMB VGA와 HDTV VGA 등 신기술 개발에, 그리고 모니터의 경우 에버탑 자체 생산 능력을 갖추고 엄선된 제품만 공급하는 프리미엄 제품과 3D 모니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모니터 사업에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 PC방에 최적화된 Chimei 모니터

 

▶ ‘PC방 등록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 PC방 등록제는 ‘불법 사행성 도박장’의 근절을 목적으로 만든 법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제정 목적과는 달리 일반 PC방에 대한 지나친 규제로 많은 PC방 업주들이 피해를 보게 될 것이라고 알고 있다. 현행법대로 PC방 등록제가 시행된다면, 많은 PC방은 물론 PC 관련 산업과 게임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PC방 현실과 맞지 않는 지나친 규제는 PC방 업주들의 반발은 물론 IT산업 전체에 악영향을 줄 것이므로 현실적인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아이러브PC방 독자(PC방 업주)들께 한마디
▷ 그 동안 에버탑을 사랑해주신 PC방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PC방 등록제와 게임 산업의 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격고 있다고 알고 있다. 에버탑은 PC방 사장님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화된 제품 및 특화된 AS를 통해 작은 부분이나마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