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메인보드 시장의 지존, 디앤디컴(주)
상태바
보급형 메인보드 시장의 지존, 디앤디컴(주)
  • 승인 2008.03.03 17:30
  • 아이러브PC방 이광한
  • erickim@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급형 메인보드 시장에서 거침없이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디엔디컴. 특히, PC방에 AMD CPU와 함께 놀라울 만한 판매량을 기록한 ‘DREAM GF7025 AM2 DVI’ 메인보드 제품은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성능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지난 한 해 동안 큰 인기를 얻었다.

회사설립 5년 만에 굴지의 메이저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디엔디컴(주) 영업팀 김건호 과장에게 치열한 시장에서 짧은 시간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들어봤다.

   
 

▲ 영업팀 김건호 과장

 
▶ 회사소개를 간단히...
▷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전문으로 공급하는 디앤디컴㈜은 컴퓨터 관련업계에서 10여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2002년 10월에 설립한 회사다. 디앤디컴은 2003년, 대만 애즈락사와 공식 계약을 체결, 국내에서는 생소하고 인지도가 떨어져도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ALI 칩셋 메인보드 Dream AL8X를 최초로 선보였다.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보수적인 중견 PC업체에 OEM 납품을 하기도 했던 AL8X의 큰 성공으로 디앤디컴 드림 메인보드는 빠르게 알려졌다. 그 후에도 지속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 연속 히트시키며 단시간 안에 시장에서 자리매김했다, 2004년 말부터는 그래픽카드까지 품목을 확대해 유통하고 있다.

▶ 취급 제품(수입 브랜드, 라인업)
▷ 메인보드의 경우 바이오스타, 애즈락 제품을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제조사 이름이 아닌e디앤디컴의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인텔과 AMD 제품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다량 확보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그래픽카드는 대만 JETWAY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디앤디컴의 자체 브랜드 ‘에이스’ 시리즈로 판매 중이다.

▶ 유통 구조(총판 소개)
▷ 디앤디컴은 총판체제의 영업망을 갖추고 있다. 총판이 총 7개로, 다오코리아, 베이스캠프, 이지하나로, 리더스씨엠티, 그라시아스 인터네셔널, 인컴C&C, 이벤트 아이엔씨가 있다. 또한, 지방 영업망으로는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 대리점을 두어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 짧은 시간에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다. 노하우가 있다면?
▷ 우선 좋은 사람이다.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구성된 설립 멤버들은 다른 신생회사들과는 남다른 파워와 도전정신으로 시장을 파고들었다.

둘째로는 좋은 제품이다. 회사 설립당시 메인보드 시장에는 가격거품이 형성돼 PC가격이 상당히 높았다. 하지만 디앤디컴은 기존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 가격대비 성능비이 우수한 보급형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셋째로는 좋은 서비스다. 요즘은 같은 제품을 여러 회사가 동시에 수입, 유통함으로서 A/S의 중요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디앤디컴은 회사 설립당시 다른 업체에서는 꺼려하던 Q&A 게시판을 처음으로 시도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빠르게 해결하고 공유함으로서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지원센터를 별도로 운영함은 물론 상가 딜러들의 편의를 위해 하루에 한번 상가를 직접 방문해 A/S 제품을 수거하고 있다.

   

▶ 앞으로 출시 될 신제품 소개
▷ 3월부터는 신제품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본다. 얼마 전 출시한 9600GT 그래픽카드를 필두로 다음 달 초에는 AMD의 새로운 칩셋 메인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곧이어 nvidia에서도 다양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출시할 예정이라 어느 때보다도 변화가 많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 ATI 그래픽카드 제품이 아직 없는데...
▷ 메인보드는 AMD-ATI 제품을 취급하고 있지만, 그래픽카드는 9550이후 한동안 판매하지 않고 있다. 올해 다시 ATI로 확장을 시도, 판매를 개시하려고 준비 중이다.

▶ PC방(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 PC방 시장은 사양산업의 길로 접어들고 있는 국내 PC 유통시장에 남은 유일한 희망이라 생각한다. IT강국 대한민국에서 PC방 시장은 현재수준으로 꾸준할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온라인 게임출시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생각된다.

▶ PC방 주력제품이 있다면?
▷ PC방 시장에서 AMD CPU의 강세로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드림오버 TF7025 AM2 DVI가 주력제품이다. nvidia GF7025칩셋의 이 제품은 AMD 플랫폼으로 제작되었으며,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안정성도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 PC방 주력제품 드림오버 TF7025 AM2 DVI

 

▶ PC방 전용상품의 유·무?
▷ 현재는 PC방 전용상품이 별도로 마련된 것이 없다. 앞으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패키지 상품 등, PC방을 위해 특화된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 PC방을 위한 정책, 특화된 서비스가 있다면?
▷ PC방 전담부서는 없지만, 여러 제품을 가혹한 환경에서 테스트하여 PC방에 최적화된 메인보드를 선별, 1개월간 PC방에 무료로 설치하여 꼼꼼하게 테스트 한 후 출시해, 사후 문제를 최소한으로 줄여 업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려고 노력한다. 또한, 총판에서 해결하지 못한 A/S건의 경우 본사 기술부장이 직접 전담하여 처리하고 있어 업주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PC방에 대한 가격 할인은 ‘기본’이다.

▶ 디앤디컴만의 PC방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 PC방에서 요구하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은 물론, 안정성까지 확보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계획이다.

▶ 디엔디컴의 앞으로의 계획은?
▷ 그래픽카드로의 자리매김에 주력하는 한해가 될 것이다. nvidia에서 ATI로 확장하며 메인보드에서의 성공과 같이 그래픽카드에서도 우뚝 서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메인보드 역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디앤디컴이 다소 취약한 중·고급 제품의 메인보드를 꾸준히 출시하고 알림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 아이러브PC방 독자(PC방 업주)들께 한마디...
▷ 최근 이슈가 됐던 PC방 관련 건축법 개정안 등, 외부환경의 급변으로 많은 PC방 업주들이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도 대한민국 IT산업의 근간이라는 자부심으로 꿋꿋이 버텨주시길 바란다. 그동안 디앤디컴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질책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