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 e-Cafe’ 사업설명회 및 시식회 진행

PC방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BBQ 치킨이 5월 2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제너시스 BBQ 본사에서 e-Cafe 시식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오후 3시, 5시 2회에 걸쳐 총70여명의 PC방 업주들을 초대해 진행했으며, ‘BBQ e-Cafe’ 브랜드 사업 진출의 배경과 PC방에서의 성공 가능성, 업주들에게 주어지는 혜택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아울러 BBQ의 대표 메뉴인 다양한 치킨을 비롯해 도시락, 떡볶이, 순대, 튀김 등 분식류와 치즈스틱, 고구마스틱, 츄러스, 크라상 등 사이드메뉴까지 총 27개 메뉴의 시식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1위 BBQ의 명성에 걸맞은 수준이라는 반응을 나타냈다.

또한 BBQ는 5월말까지 계약하는 가맹 PC방에 주어지는 교육비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과 A, B, C 세 가지 타입의 가맹 형태, 계약 후 영업 개시일까지의 과정 등을 설명하고 프로모션 이후에는 계약 조건이 다소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가맹 형태에 따른 메뉴의 차별성, 조리기구, 조리방법, 식자재 배송 방식과 조건 등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에 따른 불합리한 관행들을 언급하며 예리한 질문을 건네기도 했다.

제네시스 BBQ 박정수 창업전략연구소장은 “먹거리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최근의 PC방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고, 오랜 프랜차이즈 경험을 통해 또 하나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도전한 일”이라며 “BBQ의 PC방 시장 진출이 열악한 영업환경으로 고전하고 있는 사장님들께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