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매립형 책상, 가구코리아 다크호스 시리즈
상태바
[제품소개] 매립형 책상, 가구코리아 다크호스 시리즈
  • 승인 2015.05.24 11:07
  • 최승훈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5월호(통권 294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00년대 초반에 잠시 유행했던 매립형 책상이 최근 다시 유행을 타고 있다. 과거에는 발열 문제와 선처리 그리고 하드 복사의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해 도태되었으나, 기술의 발전으로 PC 주요 부품의 발열은 과거에 비해 크게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노하드솔루션을 필두로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덕에 하드 복사가 더 이상 필요 없어져 매립형 책상이 다시금 주목받게 된 것이다.

PC방 책상과 의자만을 전문적으로 개발, 유통하는 가구코리아 역시 매립형 책상이라는 트렌드에 합류했다. 하지만 후발주자인 만큼 범용성과 시각성을 높이는 등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를 담아냈다. 가구코리아의 새로운 매립형 책상 ‘다크호스 시스템 책상’을 살펴봤다.

기본에 충실, 발열 잡고 편한 책상
가구코리아의 다크호스 시스템 책상 상부형인 2000과 하부형인 3000으로 나뉘는데, 완전히 새로운 기능은 없다. 매립형 책상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며 그 핵심 요소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이 깃들어 있었다. 매립형 책상은 크게 공간과 발열이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우선 기본형이라 할 수 있는 상부형 2000은 사운드바 패널 뒤편 안쪽에 PC가 내장된다. PC 케이스 없이 내부 공간에 존재하는 자체 슬롯에 직접 메인보드와 부품들을 설치하는 방식이라 PC 케이스 가격을 절약할 수 있는 한편, 케이스 내 부피가 크고 별도의 흡기구와 배기구가 있어 냉각 효과 또한 높다.

하부형 3000은 아예 전용 PC 박스가 책상 바닥에 있는데, 좌우 폭이 책상과 맞아떨어져 잘 고정되어 충격에 강하고 윗면에는 쿠션이 부착되어 있어 고객이 발받침대로 활용할 수도 있다. 박스 내부는 상부형 2000과 같은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서 별도의 PC 케이스가 필요없고 공랭 효과도 우수하다.

2000과 3000의 PC 상자는 배기구가 앞이나 위가 아니라 측면과 모니터 측면 위로 공기가 흐르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고객에게 PC 열기가 바로 흘러가지 않도록 배려한 것도 큰 특징이다.

사실 PC방 PC의 발열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당장 발열이 많기로 유명한 GTX 560이 더 오래된 GTS 250보다 더 빨리, 더 자주 고장나는 것만 봐도 PC 내에서 발생하는 열이 PC 내구도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PC 부품들의 수리 비용은 물론 영업 손실 기간까지 고려한다면 발열 관리는 이제 필수다.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 연출

   

매립형 책상의 또 다른 장점은 책상 위에 넓은 공간이 확보된다는 것이다. PC가 모니터 뒤에서 사라진데다가 스피커 역시 매립되기에 모니터와 고객 사이에 하부는 200mm 가량, 상부는 없던 200mm 폭의 공간이 더 생기는 효과가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보다 편하게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먹거리를 키보드와 마우스와 부대끼지 않도록 올려놓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먹거리 판매 여건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선이 필요 길이 외는 PC 박스에 내장되기 때문에 단정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선이 외부에 있을 경우 먼지가 쌓이기 쉽고 청소를 자주하지 않으면 청결해 보이지 않게 된다. PC방 재방문의 제1 영향요인이 청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매우 중요한 장점이다. 근무자 역시 노출된 선이 적어지면 그만큼 청소가 쉬워지기 때문에 매장 관리 차원에서도 경쟁력이 높아진다.

부가 기능도 돋보여
사운드바는 매립형 책상에게 또 하나의 강점이다. 스피커가 차지하는 공간과 긴 선이 사라져 책상이 넓어지는 효과와 더불어 깔끔함이 돋보이게 된다. 더욱이 사운드바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다이얼 그리고 헤드셋 단자가 배치되어 있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보다 손쉽게 일괄로 제공한다. 여기에 USB 포트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별도의 주변기기나 USB 메모리 등을 이용해야할 경우에도 편리하다.

휴대폰 충전 케이블과 이를 고정하기 위한 번지도 함께 설비할 수 있다. 이는 큰 장점은 아니지만 없으면 아쉬운 부분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다. 특히 고정용 번지는 충전 케이블의 관리면에서 매우 유용해 케이블의 수명을 연장시켜줄 뿐만 아니라 선관리에도 좋다.

재미있는 것은 향기등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마우스 케이블과 충전기 케이블이 있는 사운드바 우측에 향기등이 장착되는데 매장 내에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다크호스 2000과 3000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전면에 내세운 책상은 아니다. 하지만 10년이 넘는 PC방 가구 전문업체답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십분 살려내는 노하우를 담아냈다. 오래된 책상의 교체를 고민하고 있다면 내구도와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다크호스 2000과 3000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