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및 그래픽 장비 전문 유통업체인 앤아이피(대표 백홍기 www.nip.co.kr)가 국내 최초로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을 국내에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PC방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 서라운드 게임(Surround Game) 이란?
온라인 또는 패키지 게임을 3개의 모니터를 이용해 서라운드 형태로 연결하여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서라운드게임 시스템은 중앙의 모니터를 기본으로 좌·우의 두 화면으로 주변 환경을 둘러볼 수 있어 현실감과 박진감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 게임 중 볼 수 없었던 부분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라운드게임 시스템

 
 

서라운드게임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게임 개발단계부터 해상도 3840×1024를 지원해야 하는데, 국내에는 리니지2, 창천 온라인, 완미세계, 컴벳암즈, 데카론, 그라나도 에스파다, 카발, 레퀴엠, 풍림화산, R2, 실크로드, 판게아, 프리우스온라인, 라이프 온라인 등이 있고, 전 세계적으로 150여개가 넘는 게임이 서라운드게임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개발/출시되고 있다.
서라운드게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모니터 3대와 앤아이피가 공급하는 TripleHead2Go 장비가 있어야 하는데 일종의 ‘모니터 분배기’처럼 설치가 간단하다. PC 본체의 그래픽카드가 어떤 종류이건 호환이 가능하고 그래픽카드가 지원하는 3840x 1024의 해상도를 3개의 모니터에 1280x 1024로 나누어서 출력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픽 카드의 해상도 및 3D 성능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사라운드 게임시스템 장비 'TripleHead2Go' Digital Edition

 

● PC방 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올라
PC방 시장이 공급과다로 인한 수익성 감소와 다양한 규제로 오랜 기간 동안 불황속에 있으나,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것이 여의치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는 대안으로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PC방의 시간당 이용요금이 평균 500원에서 1,000원 내외이나,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시간당 최하 1,500원에서 2,000원 선으로 인상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앤아이피 관계자는 “서울의 한 유명한 PC방에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을 설치하고, 이용객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가진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의 이용요금이 2,000원 정도라면 꾸준히 찾을 의사가 있다는 대답이 60%를 넘었다.”고 밝혔다.
또한, 게이머들의 특성상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을 경험한 후에 일반 모니터로 게임을 하게 되면 재미가 반감되어 다시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을 찾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보여 파급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 서라운드 게임 시스템 PC방 설치 사례(리니지2)

 

기존의 PC방이 단순한 PC 업그레이드나 인테리어 리모델링으로 변화를 꾀했다면, 서라운드게임 시스템의 도입은 근본적인 게임 시스템의 변화(다중 모니터)를 통해 PC방의 수익구조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프렌차이즈 업체나 모니터 제조사에도 새로운 활로가 개척될 것으로 보여 진다.

(서라운드게임 시스템 문의 : T.02-3275-3137)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