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3월호(통권 29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All In One, 스피커와 스마트 스위치에 전환 기능까지 Meic 잭팟 바 스피커 블랙 / 화이트
PC 케이스가 모니터 뒤로 올라오는 한편 모니터의 대형화가 본격화되면서 스피커는 스탠드 형태에서 다시금 바 형태인 사운드바로 회귀하기 시작했다. 최대 음량은 당연히 부피가 큰 스탠드 형이 높지만, PC방 책상의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기에는 무리수가 많았다. 더욱이 사운드바의 출력 역시 PC방에서 요구하는 성능의 필요충족분을 갖춘 터라 사운드바가 다시금 유행을 선도하는 것은 그리 낯설지 않다.

외장 기기로 갖출 것 다 갖춘 잭팟 바 스피커
최근 Meic는 수많은 경쟁자가 가득한 사운드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올 인 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바 스피커를 내놓았는데, 바로 잭팟 바 스피커다. 검은색과 흰색 두 가지 컬러로 발매된 잭팟 사운드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잭팟 PC 케이스의 자매제품이다. PC방의 영업환경을 고려해 PC방만을 위한 제품으로 설계된 잭팟 PC 케이스처럼 잭팟 바 스피커는 PC방의 최근 PC 운영환경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잭팟 사운드바는 외장 기기로 갖출 수 있는 것은 모두 갖췄다. 기본인 스피커 기능에 충실하면서 PC 전원 버튼, 헤드셋 포트, 스피커/헤드셋 전환 버튼, USB 포트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높이와 넓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를 갖고 있다.

기본에 충실한 스피커 기능
잭팟 바 스피커의 출력은 5+5W로 표준적인 성능을 갖고 있다. 볼륨 조절 조그 다이얼로 스피커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볼륨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헤드셋 잭을 매번 꼽거나 뺄 필요가 없도록 스피커/헤드셋 전환 버튼이 제공되는 것도 PC방에 효과가 크다. 일반 소비자용 스피커는 보통 헤드셋 잭을 꼽을 꼽으면 자동으로 스피커에서 헤드셋으로 전환되는데, 이런 기능은 스피커를 선호하는 고객과 헤드셋을 선호하는 고객이 혼재하는 PC방에서는 불편할 뿐만 아니라 헤드셋 케이블의 수명을 극단적으로 단축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해왔다.

이런 까닭에 잭팟 바 스피커에는 헤드셋 잭을 꼽아놓은 상태로도 스피커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전환 버튼을 마련해 고객의 편의와 헤드셋의 수명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스마트 스위치를 집어삼키다!
지난해 초에 본격적으로 선보여진 스마트 스위치의 기능이 잭팟 바 스피커에는 모두 담겨있다. 스마트 스위치는 그 가격으로 인해 PC방 정착에는 실패했지만, 전원 버튼을 누르기 쉽게 하고 USB 포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잭팟 바 스피커는 스피커 중앙 부위에 PC 전원 버튼을 마련해 PC 전원을 켜기 위해 모니터 뒤에 위치한 PC에 손을 내밀지 않아도 된다. 전원 LED도 마련되어 있어 전원 버튼을 한눈에 인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부착할 수 있도록 각 단자의 용도를 스티커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USB 2.0을 지원하는 포트를 전면에 배치시켜 USB 메모리나 추가 주변기기를 운용할 때 매우 편리하다.

   

전원 버튼은 2웨이 브릿지와 5V 전원이 달린 후면 브라켓을 통해 작동되기 때문에 본체의 전원 버튼으로도 PC를 켜고 끌 수 있다. USB 포트는 케이블을 PC 본체의 후면 USB 포트에 꼽는 일종의 연장 케이블 형태다.

모니터 스탠드에 따라 자유자재 조절돼
잭팟 바 스피커의 다리는 상하좌우 자유자재로 조절된다. 고정볼트를 통해 조절이 되는 형태로 모니터 스탠드에 물리도록 조절해놓으면 스피커 설치 공간이 절약되고 고정 역시 튼튼하게 되어 고객이 PC 이용 중에 스피커가 밀리는 등의 불편도 예방할 수 있다.

잭팟 사운드바를 모니터 스탠드에 고정하는 것은 편리한 이유 외에도 전원 버튼을 누를 때 밀리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모니터 스탠드 앞에 걸리도록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급적 모니터 스탠드에 잘 맞물리게 하는 것이 좋다. 더욱이 이렇게 설치되는 사운드바는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LED 키보드의 불빛이 모니터 강화유리에 반사되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좋은 가림막이 되어주기도 한다.

잭팟 바 스피커는 이전에 전혀 없던 기능을 갖춘 제품은 아니지만, PC방 영업환경와 PC 주변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모두 담아냈다는 점에서 매우 요긴한 제품이다. 원포인트 업그레이드가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잭팟 바 스피커로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