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Displays(대표 류영렬)는 자사의 23형 모니터, N2312 IPS가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최한 2014 한국전자전(KES)에서 2014 에코 디자인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에코 디자인이란 제품 설계단계에서 환경영향을 고려하고 제품폐기단계에서 재활용 용이성을 확보하여 자원의 회수와 재이용 등 자원 순환형 구조로 변화하기 위한 제품 설계를 말하며, 이를 위해 각 기업은 제품 내 유해물질 사용배제를 통해 환경 유해성을 줄이고, 폐기 단계에서 부품 및 재질별 분리를 최적화, 분리된 부품 및 재질의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여 재활용 할 수 있도록 제품 설계를 해야 한다.

알파스캔의 N2312 IPS는 hook타입의 체결구를 적용하여 분해 용이성을 향상시켰고, 플라스틱 재질을 단일화하여 재질 재활용성 또한 높였다. 아울러 LED 백라이트를 적용하여 에너지 사용을 기존 모델대비 59%(소비전력 기준) 감축하여 재질, 구조개선 고려 설계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N2312 IPS LED’는 3종 입력단자로 구현한 최고의 확장성, AH-IPS 패널로 구현한 최대의 시야각과 최상의 화질 및 성능으로 2013년 10월에 출시된 이래 꾸준하게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알파스캔의 스테디셀러다.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100×100mm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다기능 스탠드를 장착하거나 벽에 걸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은 물론 자세 교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