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PILLAR, PC방 스피커 '지존'으로 부상하다! - 컴소닉코퍼레이션
상태바
[업체탐방]PILLAR, PC방 스피커 '지존'으로 부상하다! - 컴소닉코퍼레이션
  • 승인 2008.01.02 15:34
  • 아이러브PC방 이광한
  • erickim@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PC방에 가보면 PC나 모니터는 제각기 달라도 스피커는 약속이나 한 듯이 슬림한 디자인에 실버 또는 블랙계열 색깔의 비슷한 모양들을 한 스피커들을 사용하고 있다.

아마도 그중 대부분의 스피커는 컴소닉코퍼레이션(이하 컴소닉) 필라(PILLAR) 스피커일 것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거의 모든 PC방에는 가로 넓이가 좀 넓고 단순한 디자인에 투박한 모양을 하고 있는 두개의 스피커가 모니터 양쪽에 자리하고 있었다. 많은 스피커 판매 업체가 있었지만, 대부분 중국 업체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는 형태였고 제조업체가 같아서인지 상표만 다를 뿐 생김새가 거의 같은 제품들이 많았다.

그 후 PC방 모니터가 점점 대형화되어가고 좁은 공간에 많은 PC를 설치하기위해 PC방 책상이 작아지면서 가로길이가 넓고 투박한 모양의 스피커가 골칫거리가 되기 시작했다.

그때 쯤 컴소닉에서 슬림한 크기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PILLAR CS-3000' 스피커를 시장에 선보였고, PC방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 30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 중인 CS-3000

 

19" CRT 모니터를 사용하는 PC방도 스피커 설치공간이 충분해지고 제품 디자인과 성능 또한 뛰어나 많은 PC방이 'PILLAR' 스피커를 선택하게 된 것이다.

컴소닉은 2001년 설립된 스피커와 헤드셋 전문업체로 ‘PILLAR(필라)’라는 상표로 더욱 유명하다.

PC방 스피커의 ‘지존’으로 부상하고 있는 컴소닉코퍼레이션 홍낙기 대표와 ‘PILLAR' 스피커와 컴소닉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 홍낙기 대표이사

 
○ 회사소개를 간단히...
2001년에 창립한 컴소닉코퍼레이션은 자체 디자인한 컴퓨터용 스피커 및 헤드셋 제품을 중국에서 직접 품질을 관리하는 형태로 OEM 생산하여 자사 브랜드인 필라(PILLAR)로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스피커 전문 제조업체다.

○ 취급제품(라인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스피커는 컴퓨터용 2.0CH 스피커, 2.1CH 스피커, 일반 오디오용 포타블 스피커가 있고 헤드셋은 인터넷 채팅용 헤드셋 및 음악 청취용, 게임전용 5.1CH 바이브레이션 헤드셋 등이 있다.

○ 주력제품이 있다면?
주력제품 스피커로는 현재 PC방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CS-3000’, ‘CS-3300’이 있고 2.1CH 스피커 ‘CS-200’과 ‘CS-211’ 제품이 있다. 헤드셋은 ‘CH-2100’과 ‘CH-2500’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 제품 생산방식은?
국내 컴퓨터시장의 극심한 가격 경쟁으로 인해 제조원가 낮은 중국의 스피커 제조 전문회사의 생산라인을 임대하여 당사가 디자인한 제품(국내 디자인등록/특허청)을 당사 직원이 직접 제품검사를 한 후 국내로 수입하는 형태다.

○ 제품들의 디자인이 우수한데, 제품디자인은 어떻게?
본사 제품 디자인팀의 우수한 인력들이 모든 제품을 자체 디자인하고 있다. 또한 전 제품의 다자인을 특허청에 등록하고 있다.

   
 

▲ 상패들

 

○ PILLAR 스피커와 헤드셋이 PC방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이유(노하우)가 있다면?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른 중국산 제품과는 차별화된 우수한 품질이 PC방 시장에서의 선전하고 있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CS-3000 모델의 경우는 제품출시 후 6년 동안 300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 PC방 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PC방 시장은 제품의 내구성이 중요한 시장이다. 제품 사용 환경이 일반 소비자들에 비해 가혹한 상태이므로 내구성이 떨어지는 제품은 PC방에서 견디기 어렵다. 따라서 높은 품질과 더불어 내구성이 강조되는 시장이며, 인터넷 및 온라인 게임의 기술향상과 현재 일어나고 있는 PC방의 고급화 추세로 젊은 층의 PC방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향후 PC방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PC방 시장의 마케팅 전략, 계획이 있다면?
같은 제품이라도 내구성이 강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려고 하고 있다. 다만 제조 원가 상승 요인이 있으나 최소화 하면서 품질에 만전을 기하도록 할 생각이다.

   
 

▲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CS-3300, CH-2500, CH-2100

 

○ PC방 전용상품(벌크, 5~10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시장조사 후, 가능성이 확인되면 스피커와 헤드셋을 한 세트로 하는 패키지상품을 2008년 초에 출시할 계획이다.

○ 고객지원(A/S)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가?
일반 소비자 시장과 다른 가혹한 사용 환경으로 발생되는 PC방의 A/S 제품에 대해서는 빠른 처리를 위해 수입원가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1:1 보상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현재의 PC방에는 저가의 2.0CH 스피커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PC방 이용자들의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맞는 고급형 스피커를(당사 기존 모델 CS-7000 급) 개발 중에 있으며 2008년 3월 경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 제품 사진

 

○ 컴소닉의 향후 사업계획과 방향은?
당사는 ‘품질 제일주의’를 모토로 그동안 꾸준하게 스피커와 헤드셋을 국내 시장에 공급해왔다. 현재까지는 스피커 및 헤드셋의 저가 시장에 포커스를 맞추었으나 앞으로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고가의 고급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확장,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 끝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PC방 업주)들게 한마디...
당사의 PILLAR 제품을 꾸준하게 사용해주신 PC방 사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 부탁드리며, 새해에는 모든 PC방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좋은 영업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기원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