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라테일, 로한, 씰 온라인, 라펠즈,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은 게임 내에서의 이벤트를 포함해 유저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2007년 크리스마스는 온라인 게임의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
한중일에서 사랑받는 ㈜액토즈소프트(사장 김강)의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www.latale.com)’은 24, 25일 양일간 7가지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24일에는 시간 대별로 각각 다른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이 쏟아진다. ‘루돌프 사슴코 GM 찾기 이벤트’, ‘GM들의 일일 산타 수업’, ‘도전 라테일 벨’, ‘온천도보 여행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색복장 퍼레 이드’ 가 시간 대별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라테일’은 24,25일 양일간 접속하는 모든 유저는 10개의 폭죽 아이템을 선물받게 된다. 또한, 12월 20일부터 활보하고 다니는 몬스터, 산타 머슬링을 잡으면, 다양한 아이템도 지급받게 되며, 크리스마스 트리맵으로 이동가능한 캡슐도 획득 가능하다.

   

 ‘로한’, ‘씰 온라인’
㈜YNK KOREA(대표 윤영석)의 ‘로한(www.rohan.co.kr)’은 오는 1월 9일까지 초보 유저부터 고레벨의 유저까지 참여할 수 있는 차별된 총 3종의 ‘겨울나기 대축제 이벤트’와 함께 게릴라성 GM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임무를 완수해 나가는 재미뿐만 아니라 푸짐한 포상 아이템을 얻을 수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YNK KOREA의 ‘씰 온라인’ 게임 내 크리스마스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트리 전망대를 설치하고 희귀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초보 산타 이벤트와 GM이 일일 산타가 돼 유저에게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오는 1월 2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YNK KOREA(대표 윤영석)은 ‘씰 온라인(www.sealonline.co.kr)'은 SKT 회원들을 위한 100% 즉석 당첨 이벤트를 실시해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참가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해외 여행 상품권, DSLR카메라, 닌텐도DS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라펠즈’
㈜엔플레버(대표 박승현)는 자사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크리처혁명 ‘라펠즈(www.Rappelz.com)’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금일(13일)부터 2주 간 특별 이벤트 ‘란기페르 페스티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란기페르 페스티발’은 고대 란기페르 부족이 대자연의 안정과 풍요를 기원하던 라펠즈 세계의 독특한 축제.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는 게임 내 마을과 필드 곳곳에 배치된 선물 꾸러미를 수집,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선물 상자는 아이팟 셔플 1G를 비롯, 추운 겨울을 포근하게 감싸줄 산타 모자와 벙어리 장갑,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크리스마스 캔디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각 마을에 자리잡은 대형 트리와 주요 건물들을 수놓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들은 이국적이고도 특별한 ‘란기페르 페스티발’의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유저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팡야’, ‘네오스팀’
그라나도 에스파다(www.granadoespada.com)는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해피 X-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 마을에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찾아 리볼도외 크리스마스 이벤트 NPC에게 가져가면 산타코스튬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필드 내에서 눈사람 몬스터가 드랍하는 빨간 양말을 사용해 얻을 수 있는 X문자를 모아 코임브라 크리스마스 이벤트 NPC에게 가면 산타 코스튬 을 제작해준다. 또한, 내년 1월 7일까지 그라나도 에스파다 프리미엄 PC방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은 플레이 타임에 따라 산타 모자 및 루돌프 모자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팡야(www.pangya.com)는 ‘메리크리스마스 앤 해피뉴이어 이벤트’를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홀컵에서 드랍되는 크리스마스 양말을 모아 카디에의 마법상자를 통해 조합하면 트리 스웨터, 루돌프코, 크리스마스 클럽세트 등의 크리스마스 기념 아이템과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응모권을 통해서는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와 CGV 골드클래스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CJ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네오스팀(www.neosteam.co.kr)은 12월 18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겨울방학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기간 중 신규가입을 하는 유저들 10명에게 닌텐도DS를 선물하고, 일정 레벨업을 달성하는 유저들에게 HP컴퓨터와 LCD모니터, 닌텐도Wii, 아이팟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열혈강호’, ‘영웅’, ‘귀혼’, ‘홀릭’ 등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의  ‘열혈강호 온라인’에서는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게임 내 마을 광장에 세워놓은 커다란 대형 트리와 함께 게임 현발파 지역에서 내리는 새하얀 눈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지역에서 출현하는 술취한 루돌프 몬스터를 잡으면 특별한 아이템이 주어지는 ‘가짜 루돌프를 잡아라~!’ 등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정통 무협 RPG ‘영웅’에서는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이 흘러나오며, 게임 속에서 ‘눈사람을 잡아라’,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기’ 등 네 가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현물과 아이템 선물을 제공한다.

   

10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주얼 무협 RPG ‘귀혼’에서는 1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겨울방학 이벤트를 온. 오프라인 상에서 개최한다. 게임 내에서 신나게 눈싸움을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눈싸움 한판!’ 이벤트와 몬스터 사냥시 선물양말 아이템이 주어지는 ‘행운의 선물양말’ 등의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멋진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계획이다.

신세기 탐험기 ‘홀릭’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 복장 등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선보이며, 게임 내 루나티아, 아르차헬 마을에도 크리스마스 트리를 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또한, 12월 20일부터 1월 3일까지 게임 내에서 뛰어다니는 ‘루돌프’를 잡으면 체력 능력치가 주어지는 ‘루돌프의 기적’ 이벤트와 트리에 걸린 빨간 양말에 소원을 비는 ‘빨간 양말의 기적’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 밖에 신개념 음악 게임 ‘팝스테이지’는 12월 13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리 오픈 테스트에서 크리스마스 신곡 2곡을 공개하고, 새롭게 구현한 크리스마스 특별 스테이지와 산타 모자, 스키복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