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메인보드/그래픽카드 제조사 MSI,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아수스나 기가바이트에 비해 이름에 걸 맞는 대접을 못 받고 있다. 이유는 국내시장 진출이 타사보다 많이 늦었기 때문.

하지만 근래에 와서 MSI가 눈에 띌 정도로 선전하며 부지런히 선발업체들을 추격하고 있는 모양새다. 우직하고 실한(?) 머슴 같은 품질에 착한 가격까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만한 조건을 두루 갖췄다. 이제 세계적인 MSI의 명성을 국내소비자에게 각인 시키는 일만 남아있는 듯하다.

MSI 국내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MSI-KOREA 오호상 팀장을 만나 MSI 제품과 국내 영업전략, PC방 마케팅 계획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 회사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 1980년에 설립된 MSI(Micro-Star Internatial)는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제조사로서 대만 및 중국 상해, 심천 등지에 제조 공장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20여개 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IT기업입니다.

   
 

▲ MSI-KOREA 오호상 팀장

 

MSI-KOREA는 2003년 2월 설립되어 올해로 5년째 MSI 브랜드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 마케팅 부서 외에도 기술지원 및 국내 RMA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한 A/S처리로 소비자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라인업) / 협력업체 / 유통사
▷ 메인보드 / 그래픽카드 / 노트북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외 서버, 베어본, 산업용 보드, CE(가전)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AMD, INTEL 및 NVIDIA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한국시장에 더욱 퀄리티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상호 협력하고 있습니다.

▷ * 메인보드 유통사 : MS프로바이더(주) , (주)대원, (주)웨이코스
* 그래픽카드 유통사 : MS프로바이더(주), (주)웨이코스
* 노트북 유통사 : (주)NC디지텍

▶ MSI만의 특화된 기술(타 업체와 다른 특화된 기능)이 있다면?
▷ * 메인보드 : Dual CoreCell - 5가지 유저 모드로 누구나 손쉽게 AV, GAME, OFFICE, 소음, 발열 문제를 조절하는 기능, D.O.T : Dynamic Overclocking Technology(MSI만의 안정된 자동오버클럭 기술), * 그래픽카드 : VIVID(간단한 조작을 통해 사진이나 문서, 게임의 시각효과를 향상시키는 기술) 등 다양한 독자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MB / VGA 의 경우 하이퀄리티 보장을 위해 고급형 제품군에 솔리드캐퍼시터를 채용하고 있으며, 특화된 쿨링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출시 될 신제품은?
▷ 인텔 플랫폼으로는 P35 / P31 / G31 / 945GC 등을 주력제품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올해 말 경 X48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AMD 플랫폼으로는 NFORCE 520 / 560 , AMD 690G 제품을 주력제품군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 얼마 전 AMD790FX, 790X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 MSI P31 Neo-F 와 MSI P35 Neo2-FR

 

▶ PC방(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 PC방은 하드웨어 부품 제조사 입장에서 대단히 중요하고 큰 의미의 고객입니다. 일반소비자들에게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MSI-KOREA는 점차적으로 PC방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을 늘려 갈 예정이며, PC방 업주 여러분께 좀 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 PC방 전용상품 출시계획과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 MSI는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PC방의 사용 환경을 감안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SI는 극한의 스트레스성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제품 내구성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PC방을 대상으로 번들프로그램과 경품제공, 가격할인 등 주기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PC방을 위한 정책, 특화된 서비스가 있다면...
▷ MSI는 자신 있는 품질을 바탕으로 PC방에도 일반 소비자와 같은 무상 3년 A/S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M/B : 3년 무상(단, V-CLASS 제품군은 1년 6개월 무상, 1년 6개월 유상)
* VGA : 3년 무상

▶ MSI-KOREA만의 마케팅 노하우, 장점, 자랑...
▷ 기존 사용자 및 신규 구매자 모두에게 만족을 줄 만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 및 판매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도 종종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자체에 큰 의미를 두기보다 크게 부각시키지 않고 조용히, 사용자에 대한 배려를 최고의 마케팅 가치로 생각하며 임하고 있습니다.

   
 

▲ MSI의 독자적인 기술 - 듀얼코어셀(Dual CoreCell)

 

▶ 끝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PC방 업주)들께 한마디...
▷ 더 많은 PC방 업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위해 끊임없이 품질개선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MSI 제품에 많은 관심과 질책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PC방 영업환경이 하루빨리 개선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C방 최대 성수기라 할 수 있는 겨울방학이 다가오고 있고, 많은 PC방 업주들이 PC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시기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최상의 성능에 가격부담도 적은 MSI 제품을 고려해 보는게 어떨까?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