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게임 및 HD 영상을 위한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를 획기적 가격에 제공
- 세계 최초로 MS 다이렉트X 10.1 지원 등 고성능 GPU의 새로운 지평 열어

AMD는 금일 ‘ATI 라데온 HD 3800’ 그래픽 프로세서 제품군을 새롭게 발표했다.

그래픽 프로세서 중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1을 지원하는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는 55nm 공정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추후 ATI 크로스파이어X™ 기술을 통해 3개 및 4개의 멀티 GPU로 확장이 가능하다.

특히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는 보급형 제품군의 가격과 최상급의 성능을 결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탁월한 게이밍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256MB의 GDDR3 메모리가 탑재된 ‘ATI 라데온™ HD 3850’ 및 512MB의 GDDR4 메모리가 탑재된 ‘ATI 라데온™ HD 3870’ 두제품이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179달러, 219달러이다. 이 같은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의 출시는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의 범주를 새롭게 정의하는 한편, 보다 많은 유저들이 고성능 게임을 부담없이 즐기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한편 AMD는 혁신적인 그래픽 프로세서의 출시로 오는 20일로 예정된 AMD의 첫 통합 플랫폼 “스파이더”의 런칭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AMD의 수석 부사장 겸 그래픽 제품 그룹의 총괄책임자인 릭 버그만 (Rick Bergman)은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의 출시를 통해 AMD는 지금까지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성능과 기능들을 획기적인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고성능 그래픽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차원의 시장구도를 형성하게 되었다”라며 “55nm 공정의 성공적 도입과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1에 대한 완벽한 지원을 통해 가용 성능 및 이미지 퀄리티, 전력 효율성을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으로 향상시켰다. 또한 이 혁신적인 제품을 200달러 이하의 가격대로 제공, 현재 최고가대의 그래픽 프로세서 제품군과 경쟁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라고 밝혔다.

HD 게이밍 분야에서 리더십 강화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의 출시로 AMD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렉트X® 10.1을 지원하는 최초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선보이게 되었다. 보다 현실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구현하고, 게임 개발자들에게 보다 많은 툴을 제공하며, 전반적인 이미지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이렉트X 10.1의 지원을 통해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의 유저들은 보다 완성도 높은 차세대 게임을 더욱 사실적인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는 ATI 크로스파이어X™(CrossFireX™)를 지원, 더욱 혁신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ATI 크로스파이어X™는 AMD의 혁신적인 차세대 멀티-GPU 기술로 2개, 3개 및 4개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하나의 보드에 꽂아 연결하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출시와 동시에는 듀얼-GPU 크로스파이어를 우선 지원하고, 트리플 및 쿼드 GPU 지원은 2008년 1월으로 예정되어 있다.

또한 ATI 라데온 3800 시리즈는 PCI 익스프레스 2.0 도입을 통해 그래픽 대역폭이 대폭 향상되었다.  양방향(bi-directional) 대역폭에서 초당 16GB의 전송이 가능한 PCI 익스프레스 2.0은 이전 버전과 대비해 버스 데이터율(bus data rate)이 2배로 늘어났다. 또한 AMD는 PCI 익스프레스 2.0과 차세대 AMD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하이퍼 트랜스포트™3의 결합을 통해 HD, 멀티-GPU PC 게이밍에 요구되는 시스템 대역폭의 양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켰다.

와트 당 성능에서의 리더십 강화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 GPU들은 TSMC사의 55nm 공정 기술을 사용한 최초의 그래픽 프로세서이다. 55nm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통해 이전 제품군들과 비교해 와트 당 성능이 2배 이상 향상되었으며, 다이 사이즈 역시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55nm 공정 도입과 함께 AMD는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에 AMD의 특허기술인 ATI 파워플레이™ (ATI PowerPlay™) 기술을 적용, 그래픽 프로세서의 전력 상태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사용 목적에 따라 클럭수 및 전압을 다이내믹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보다 발열량이 적고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HD 비디오에 대한 지원 강화

ATI 라데온 HD 3850 및 ATI 라데온 HD 3870의 출시를 통해 AMD는 UVD (통합 비디오 디코더, Unified Video Decoder)을 완벽하게 지원, HD 비디오 애호가들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시켜준다. UVD에 대한 지원 추가로 H.264 및 VC-1 규격에서 HD-DVD 및 블루-레이TM 디코딩을 완벽하게 지원, 획기적인 플랫폼 효율성과 이미지 퀄리티를 제공한다. 또한 더욱 향상된 HDMI 기능을 통해 통합 HDCP 및 HDMI 비디오를 위한 오디오 지원이 강화되었다.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의 출시는 AMD의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이루어진다. 아수스, 클럽 3D, 다이아몬드 멀티미디어, 기가바이트, HIS, 인포텍, MSI, 팰릿, 사파이어, 툴 및 비전텍 등의 그래픽 카드 업체들이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 제품을 출시하며, ABS, 에일리언웨어, AMAX, 캐나다 컴퓨터스, 사이버파워, 익스트림 PC 코포레이션, 팔콘-노스웨스트, i바이파워, 메인기어, 시스템맥스, 울트라 게이밍 및 벨로시티 마이크로 등의 시스템 통합업체들도 신제품이 탑재된 PC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