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안양시 평촌의 ilifezone을 찾아서 -
국내 첫 성인전용 온라인게임 A3

안양시의 평촌 먹자골목 입구에 들어서면 깔끔한 건물이 눈에 들어오며 2층을 바라보면 ilifezone PC방(대표 이한성 38)이 보인다.
대형체인 PC방이라 그런지 외부에서부터 산뜻한 이미지가 보는 이로 하여금 왠지
발길을 끌게 만드는 분위기였다.
실내 분위기는 다른 PC방들과 큰 차이는 없었으며 오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주로 학생들이 많아 보였다.
주로 포트리스, BnB를 하고 있었으며 중앙 자리에는 분위기가 다른 게임을 하고 계신 분이 있었는데 바로 그분이 A3을 하고 계시는 PC방 사장님이었다.
필자와 간단한 인사를 나눈 후 A3게임에 대해 본격적인 인터뷰를 가졌다.
그럼 PC방 사장님과 A3 게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자.

컴보) 언제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나요?
PC방) 월요일(11월25일)에 3차 클로즈베타 발표가 나고 바로 시작을 하였으니까...3일정도 되었습니다. 현재는 오후4시부터 새벽4시까지만 접속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되는 데로 계속 게임을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컴보) 클로즈베타의 경쟁이 매우 치열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PC방) 예, 맞습니다. 저희 PC방에서도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였는데 운 좋게 제가 되었네요. PC방 사장이라고 밝힌 적도 없었기 떄문에 100%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컴보) A3게임을 즐기고 계시는데요. 게임의 전체적인 평을 부탁드립니다.
A3게임을 평가 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판단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기존 온라인게임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성인게임이라 그런지 몹을 사냥 할 때의 잔인성은 성인인 제가 봐도 잔인하더군요. 몹의 몸이 절단되는 장면과 피가 튀는 부분의 사실적인 빨강색 활용등은 리니지나 뮤 게임들과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부분이었고 그래픽도 지금까지 나와 있던 게임들보다 훌륭해 보이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PC의 성능이 P-4이하는 힘들 것 같으며 또한, 그래픽카드도 매우 좋아야 무리가 없을 듯 싶네요. 또한, A3게임을 한마디로 평가한다면 "뮤" 업그레이드 성인전용 게임이다. 라고 개인 적으로 요약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컴보) 손님들의 반응이나 기대감은 어떤가요?
PC방) 손님들은 리니지2와 A3게임에 상당한 관심을 갖게 있는 게 사실입니다. 아마도 다른 PC방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만, 저희 PC방의 경우는 일단 리니지2와 A3게임으로 양분화 될 조짐이 보입니다.
PC방 입장에서는 어느 게임이던지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겨 주면 좋은 것 아닐까요?

컴보) 맞는 말씀 같군요. 예전처럼 PC방이 활성 화 되었으면 하는 게 필자의 입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은 결국에 유료화가 되는데 A3도 빠른 시간 안에 유료화가 될 듯 싶은데 유료화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PC방) 제 생각으로는 유료화 부분에 대해서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PC방의 수익구조에 비해 온라인게임의 요금은 너무 과하다는 생각입니다. A3도 유료화가 된다면 제발 가격을 낮춰서 쉽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컴보) 다른 게임도 많이 즐기시는 편인가요?
일단 베타테스트 게임은 다 해보는 편입니다. 얼마 전 까지는 뮤 게임을 즐겼으며 요즘에는 파천일검을 즐기고 있습니다.

컴보) A3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간략히 소개해 주신다면 무엇인가요?
먼저 장점으로는 성인들만이 게임을 하게 되니까 매너 게임이라는 것이 장점 같고 단점은 온라인게임의 필수 조건인 노가다(랩업 ?)의 역할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인 것 같네요.

컴보) 현재의 케릭명과 레벨은 어떻게 되나요?
PC방) 케릭은 전사(산유화)이며 레벨은 16입니다.

컴보) 성인전용 온라인 게임이 PC방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PC방) 글쎄요. 현재로서는 전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PC방 입장에서는
서비스가 되면 좋지만 혹시라도 PC방에서 서비스가 불가능하다면 아쉬울 것 같군요.

컴보) 끝으로 A3게임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직까지 게임이 완전히 공개되어 있지는 않지만 현재까지는 미성년자의 접속이 철저히 차단되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성인전용 게임인 만큼 계속하여 미성년자의 접속을 차단하여 주었으면 하는 것이 A3게임에 바라는 점입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액토즈소프트에서 노력해 주길 바랍니다.


국내첫 성인온라인게임A3의 관심은 어느 PC방이나 대단해 보였다.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게임이 흘러갈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지고 있는 만큼 액토즈소프트 에서는 저급 게임이 아닌 훌륭한 게임으로 다가와 주기를 바란다.


jang@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