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창립 5주년을 맞은 그래픽카드/메인보드 유통업계의 중견기업 (주)렉스테크놀러지(대표 박상규, 이하 렉스텍)를 찾았다. 구로 벤처타운에 위치한 렉스텍은 분위기가 젊음과 패기로 넘쳐난다.

그래픽카드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던 렉스텍이 올해 초, NVIDIA와 공식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며 메인보드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NVIDIA 계열 메인보드 유통을 시작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었다.

   
 

▲ 고객센터 접수창구

 

하지만 NVIDIA 메인보드를 가지고 시장에 뛰어든 결과가 그리 좋지만은 않았다. 기존 시장의 벽이 생각보다 높았던 것이다. 또한, 메인보드 유통에 전력을 쏟는 동안 그래픽카드 시장의 1위 자리를 타 업체에 넘겨주고 말았다. 하지만 렉스텍은 크게 연연하지 않는 기색이다. 또 다른 일에 몰두하면 나머지 한가지의 일에는 소홀해질 수밖에 없는게 아닌가? 물론 두가지 모두 잘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앞으로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모양이다.

 

렉스텍은 얼마전 PC방 특판사업부를 신설하고 거대한 PC방 시장을 겨냥해 또 한번 도전장을 내밀었다. PC방 전용 패키지 상품을 만들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 고객센터 제품 전시장

 
 
PC방 업주들은 이제 곧 렉스텍의 PC방 전용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층 더 저렴해진 렉스텍 제품으로 PC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보자.

렉스텍의 마스코트, 꽃미(유부)남 안병훈 마케팅전략팀 팀장과 렉스텍의 근황,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 렉스텍 마케팅전략팀
안병훈 팀장

 

인터뷰

● 렉스텍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렉스테크놀러지는 메인보드, VGA유통채널에서 시작해 수입사로 성장한 업체입니다. 유통망을 통해 리셀러로 성장한 렉스테크놀러지는 리테일 시장 유통을 경험하였기에, 좋은 제품을 적절한 가격으로 배치, 체계적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노하우를 갖고 있어, 짧은 기간에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렉스테크놀러지는 메인보드, VGA유통채널에서 시작해 수입사로 성장한 업체입니다. 유통망을 통해 리셀러로 성장한 렉스테크놀러지는 리테일 시장 유통을 경험하였기에, 좋은 제품을 적절한 가격으로 배치, 체계적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노하우를 갖고 있어, 짧은 기간에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직원수, 조직구조가 어떻게 됩니까?
영업, 무역, 마케팅, 고객지원, 자재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원은 총 23명입니다.

● 협력업체(제조사, 수입브랜드)들은 어떤 회사들이 있습니까?
현재 팰릿, 킹베스트 등의 제품을 수입쪾공급하고 있으며, 10월 중 새로운 업체와 계약을 준비 중입니다.

● 취급제품(라인업)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VGA, 메인보드가 주력입니다. 특히 메인보드는 엔비디아 디자인의 제품을 국내에 독점공급 중입니다.

● 유통구조는 어떻게 되는지?
총판을 통해 공급하는 채널 영업과, PC방에 공급하는 PC방 사업부로 나누어집니다.

● 주력제품, 특화된 기술이 있다면?
주력제품은 레퍼런스보다 높은 클럭과 성능을 자랑하는 오버클럭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제품들로,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제품군입니다. 히트파이프 제품군, 잘만 제품군, 일반쿨러 제품들과 같이 세분화된 제품을 선보여, 고객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시장에서 쉽게 렉스텍의 제품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데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 메인보드 수리장면

 
 
● 앞으로 출시 될 신제품은?
기존 4층 레이어 구조나 6층 레이어 구조의 제품보다 성능이 뛰어난 8층 레이어 제품을 준비 중입니다. 안정적인 레이어 구조를 갖고 있어, 성능도 기존 오버 제품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그 외 고급 브랜드 제품군도 준비 중입니다. HI-REX로 이름 지어진 이 제품군들은 HIGH PERFORMANCE, HIGH SPEED라는 의미를 함축한 제품군들로 성능은 물론 안정성에 주안점을 둬 진행성 A/S 비율을 상당히 줄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 떨어진 판매율을 올리기 위한 대안이 있습니까?
현재 메인보드에 대한 마케팅 강화로 VGA 판매율이 예전 같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새로운 브랜드와 함께 런칭할 제품을 통해 저가 VGA 경쟁에서 탈피, 성능과 안정성 위주의 제품으로 소비자를 찾아뵙겠습니다.

● PC방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리테일(일반소비자) 시장의 연장선상으로 생각합니다. 실제 시장에서 PC방의 교체, 업그레이드 수요 시 채택되는 제품들이 시장을 움직여 가기도 합니다. 장시간 사용하는 PC방 시스템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이 리테일에서도 인정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PC방 수요는 렉스텍에서도 사업부를 따로 두고 운영할 만큼 중요한 시장입니다.

● PC방 전용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 있습니까?
현재 PC방 전용상품 패키지를 구상 중입니다. 기존 벌크 패키지로 납품하는 경우 제품의 파손 우려도 있고, 제품에 대한 이미지 문제도 있어, 20개들이 10개들이 패키지를 만들어 포장재 가격은 물론 대량납품에 따른 유통마진 절약효과도 충분히 제시해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 PC방을 위한 정책, 특화된 서비스가 있다면?
별도의 사업부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격을 차별화하고, PC방 패키지 제품 출시, PC방 전담 고객지원인원을 배치해 빠른 A/S를 지원해 드립니다.

● 렉스텍만의 PC방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온쪾오프라인 광고 및 기사를 통해 꾸준한 신제품 소개를 하고 있는 등, 업그레이드 수요 및 교체수요에 대한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PC방을 위한 MANIA 제품군을 출시, 저렴한 가격에 높은 성능을 구가하는 라인업을 통해 안정성과 높은 성능으로 PC방을 꾸밀 업주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렉스텍 만의 마케팅 노하우, 장점, 자랑이 있다면?
시장 경험이 풍부한 영업조직과 마케팅, 고객지원이 어우러져 급변하는 시장에 빠른 대응은 물론, 고객지원에서도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이 장점입니다.

● 렉스텍의 근황과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새로운 제품군의 런칭을 통해  물론 안정성, 고성능화에 노력할 예정입니다. 렉스텍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안정성 위주의 제품, 성능 위주의 제품을 선보여,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