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무자 교육훈련, 입사 후 교육훈련 중복회피와 책임소재 명확하게 하기위해 내용 구체적이어야

방학시즌이 끝난 요사이 아르바이트생 구하기가 어렵다고 걱정들이 많으십니다. 더구나 일 잘하고 근면한 근무자는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하지만, 근면성실하고 능력 있는 근무자는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사장님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라도 PC방에서 24시간 동안 근무하기가 힘들다면 직원교육을 포기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영업을 포기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지난 호에 이어 운영시스템 정비 중 근무자 교육훈련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 교육훈련의 예시를 들면...

입사 후 교육훈련 중복회피와 책임소재를 명확하게 하기위해 내용이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기본교육은 지난 호에 말씀드렸고, OJT 교육내용은 매장 상품의 물품배치 현황, 고객의 개인별 특성, 온풍기 및 에어컨 청소 및 관리요령, 기타 매장의 특성화 교육이 있으며, 교육훈련의 FLOW는 채용, 면접 시 기본소양 파악, 근태관련 소양숙지 - 1차 스크린 기본 소양교육 - 5일정도, 기본소양 및 기술교육(컴퓨터 용어 설명 및 응급조치) - 2차 스크린 OJT -  실전배치로 고객응대 실시, 매장 특성파악, 매니저급으로 발전 가능성 파악 후, 대처방안 강구 재교육 - 인사고과 실시로 상벌구분, 현장 지도로 전문가 육성입니다.

다음호에는 마지막으로 운영시스템 개편방안에 대한 총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터넷PC방 협동조합 이사장 최승재)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