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훈련시스템은 좋은 인재를 만드는 중요한 실천과제이며, 운영을 잘 되게 하는 밑거름

이제 학생들도 개학을 하여 매출이 전과 같지는 않을 시기입니다. PC방의 미래를 가름하는 중요한 시기가 금년 가을이 될 것 같습니다. 등록제와 관련한 우리 업계의 대처에 따른 후폭풍이 걱정됩니다. 아무쪼록 ‘살아남는 자가 강하다’는 진리를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이번호에서는 ‘교육훈련시스템’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운영시스템 정비 중 교육훈련시스템은 좋은 인재를 만드는 중요한 실천과제이며, 운영을 잘 되게 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먼저 교육훈련 시스템의 정비 방향을 말씀드리면...

개인별 능력 및 교육훈련 수준의 편차를 최소화시키는 것이며, 매장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사장님이 아닌 교육 담당자를 선정, 지속적인 교육이 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합니다. 여러 차례 말씀드린 ‘메뉴얼’에 교육관련 과정이 당연히 포함되어야 합니다.

기본교육으로는 매장 운영과 관련된 교육과 서비스 소양교육이 될 수 있으며, 최소 5일 정도의 집중과정이 필요합니다.

기본교육내용은 근무자세, 매장 청소요령(테이블, 플로어, 화장실, 복도, 계단 등), 인수인계 요령, 고객접대, 관리프로그램, 상품관리 및 입출고, PC 응급 대처법 등이 있습니다.

이번호는 이것으로 줄이겠으며, 다음호에서는 OJT 교육내용과 교육훈련 FIOW에 관하여 논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터넷PC방 협동조합 이사장 최승재)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