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은 여러 게이밍기어 브랜드가 PC방의 문을 본격적으로 두드리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2년 수년간 PC방 마우스를 점령했던 로지텍 G1이 공식 단종되어 영향력이 줄어들었고, 2013년 마우스를 비롯한 새로운 주변기기에 대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만큼 게이밍기어의 PC방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수년간 여러 게이밍기어 브랜드가 PC방을 높은 문턱만 확인하고 발걸음을 돌렸지만, 몇몇 게이밍기어 브랜드는 꾸준히 PC방을 문을 두드렸고, PC방과의 거리 좁히기에 일정 부분 성과가 있었다. 그러한 게이밍기어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레이저(Razer)다.

레이저는 2012년 PC방의 겨냥한 데스에더 PC방 에디션을 내놓았고, 2013년 본격적인 판매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PC방에 적합한 가격경쟁력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레이저 특유의 기술력, 제품 완성도를 보일 수 있는 제품들을 PC방에 소개하는 노력도 병행할 것이다. 그런 제품 중 하나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인 ‘블랙위도우 토너먼트 에디션(이하 블랙위도우 토너먼트)’이다.

   

- 간결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가 왔다

   

레이저의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는 작지만 탄탄한 느낌을 주는 소형 스포츠카와 같은 제품이다. 일단 크기가 작고, 키감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다른 게이밍 키보드들과 차별화된다. 이 밖에도 이동성을 갖춘 제품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블랙위도우 토너먼트의 외형은 작지만 단단한 인상을 준다. 이는 검은색이란 점과 함께 제품의 높이도 높아 두툼하고 제품 여백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각 키에 인쇄된 글자의 크기도 큼직해 꽉 찬 느낌이다.

   

블랙위도우 토너먼트의 크기는 가로 366mm, 세로 154mm, 높이 30mm로 PC방에서 사용하는 맴브레인 키보드보다 가로가 약 10cm만큼 짧다. 이는 키보드 오른쪽에 있는 숫자 키패드가 없기 때문이다. 숫자 키패드가 없어 크기가 작다는 점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엇갈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적어도 게임을 진행하는 데 있어 큰 불편함은 없다. 오히려 크기가 작다는 점은 책상 위 여유 공간이 넓어지는 장점도 있다.

- 전통 기계식 키보드 키감과 더불어 이동성까지 겸비 

키보드 구매에 결정적인 요소인 키감은 기계식인 만큼 훨씬 경쾌하다.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는 기계식 키로 방식은 청축 방식이다. 기계식 키보드의 대표 키 방식인 청축 방식은 기계식 특유의 경쾌한 키감과 타이핑 소리가 함께한다. 끊어지는 듯 이어지는 키감은 기존 맴브레인 방식과 확연히 다른 키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는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전용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펑션(Fn)키와 기능키 조합으로 음량 조절, 미디어 재생 조절, 매크로 기능, 절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키를 비활성화해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게임 모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동시 입력 가능한 키는 10개로 알려졌으며, 게임 모드로 작동하면 키 조합에 따라 최대 14키까지 동시 입력이 가능하다. 대게 온라인게임을 진행할 때 동시 입력 6~8키 정도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랙 위도우 토너먼트의 동시 입력 수준은 일반 게이밍 키보드의 동시 입력보다 조금 앞선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USB 방식으로 PC와 연결되고 USB 케이블을 분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는 키보드의 이동성을 고려한 디자인이다. 토너먼트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게임 대회, 프로게이머가 휴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유선 제품이지만 케이블이 분류된다는 점은 특이한 점이다.

- 블랙위도우 토너먼트 기능 설정을 돕는 시냅스 2.0

   

레이저 게이밍기어의 설정 프로그램인 시냅스 2.0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계정으로 접근하면 인터넷이 연결된 어느 곳에서도 같은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PC방 사용을 위한 오프라인 모드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다.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는 시냅스 2.0으로 단축키뿐만 아니라 조명을 켜고 끄는 것과 함께 조명의 밝기도 설정할 수 있고, 게임 모드로 진입했을 때 비성활화되는 키도 윈도우 키뿐만 나이라 창을 전환하는 Alt+Tab 등까지 지정할 수 있다.

- 오직 게임을 위한 레이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블랙 위도우 토너먼트 에디션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는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기계식 키보드와 게이밍 키보드를 혼합한 형태의 제품이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는 없는 게임 모드를 지원하고, 게임과 관련된 단축 기능 등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주변기기 차별화를 위해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PC방이 주목할 만한 제품이지만, 시중에서 10만 원대 형성된 높은 가격은 대단위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일정 구역의 좌석을 위한 용도로 10개 미만을 시범 구매해봄 직하다.

PC방이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를 가격으로만 접근하면 고려하기 어려운 제품이다. 워낙 심리적, 금전적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대신 온라인게임, 기계식 키보드, 기능과 키감, 차별화의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괜찮은 제품이 될 수 있다. 만약 블랙위도우 토너먼트를 도입한다면 확실히 단골손님은 좋아할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