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텍(대표 백승혁, http://www.unitec.co.kr)에서 P35 칩셋 기반의 보급형 제품인 ‘OVER TP35 STAR II’ 모델의 출시에 이어 보다 강력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최고급 보드인 ‘OVER TP35 D3 STAR II’ 모델을 추가로 출시하였다.

유니텍 OVER TP35 D3 STAR II는 인텔의 최신 P35 칩셋을 탑재하여 FSB 1333Mhz의 코어 2 쿼드/익스트림/듀오 및 곧 출시할 45nm 공정의 차세대 프로세서(Penlyn 시리즈)를 지원한다. 지금까지 가격대비 성능비로 각광을 받아왔던 T 시리즈의 이미지 및 컨셉과는 달리 전원부에서 사우스 칩셋까지 이어지는 히트파이프 구조와 100% 고체형 콘덴서를 채택하여 고급화를 꽤 하였다. 최대 8GB의 DDR3 1333/1066/800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인텔의 ICH9R 칩셋 장착으로 RAID를 지원하는 6개의 SATA II 포트와 최대 12개(기본 6개)의 USB 2.0 포트를 지원한다. 또한 별도의 SATA 컨트롤러 채용으로 2개의 e-SATA 포트도 제공하며 듀얼 기가비트 랜과 8채널 HD 오디오를 지원하는 등 고급스러운 외형에 걸맞은 기능을 제공한다.

8Phase로 구성된 탄탄한 전원부와 다양한 바이오스 옵션을 통해 강력한 오버클럭을 제공하며 기판상에 Power/Reset 버튼이 부착되어 편리성도 제공한다. 차세대 운영체제로 각광받고 있는 Vista 운영체제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작동한다.

지금까지의 이미지와는 달리 한층 강화된 고급스러운 외형과 기능으로 무장된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보다 넓은 구매층 확보와 함께 제품의 고급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