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대표 윤석호)은 국민게임 포트리스2블루(www.X2game.com)의 1400만 회원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온라인 예절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트리스2블루 이은형 운영팀장은 “최근 들어 게임 내 불건전 이용자에 대한 불만이 폭증하는 등 건전한 게임환경을 해치는 이용자들이 등장했다"며 “불량 이용자 처벌을 위한 ‘포트리스2블루 불건전 이용자 방침'을 선정하고 ‘온라인 예절 지키기 캠페인'을 전격 결정했다"고 말했다.
CCR에서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크게 게임이용과 길드활동, 그리고 포트리스2블루 게시판 이용 등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실시된다. 각 분야 별로 불건전 활동에 대한 기준을 정하고 기준에 위배될 경우 강력한 처벌을 동반하여 건전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우선 게임 이용에 있어서 △욕설과 음담패설과 같은 언어폭력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고의적인 행동 △불법 프로그램을 제작*배포하는 행위 및 해킹 △음란 광고 △운영자 사칭 행위 등이 집중적으로 단속된다.
길드 활동은 길드 개설 시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를 목적으로 만들어 진 경우 △상업성이 강한 경우 등이 해당되며, 길드 활동 시에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회비와 가입비를 요구 △길드원 개개인의 불법 행위에 대한 무관심도 개선 대상에 포함되는 대대적인 정화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