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수많은 게이밍 마우스가 출시되어 있지만 비슷한 디자인과 사양의 제품이 대다수이며, 특색 있는 제품은 찾아보기 어렵다. 손으로 잡고 사용하는 마우스의 특성상 차별화하기 쉽지 않지만 레이저에서 출시한 ‘나가 2012 에디션’은 17개의 버튼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 3~5개 버튼 마우스보다 3~5배 많은 버튼을 가진 레이저 나가 2012 에디션은 단순히 버튼이 많다는 특징 외에도 다양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어떤 특색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레이저 나가 2012 에디션은 기존의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로 검은색과 초록색이 조화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제품 디자인 자체는 좌우 대칭형으로 만들어졌지만, 측면 12개 버튼이 왼쪽에 있는 관계로 오른손잡이가 사용해야 엄지손가락으로 버튼을 좀 더 친숙하게 누를 수 있다.

마우스 상단은 무광택 재질, 측면은 광택 재질이며, 마우스 휠 양 측면과 측면 12개 버튼에는 초록색 LED가 항상 켜져 있고, 레이저 로고는 초록색 LED로 점멸된다. 이는 설정을 통해 켜고 끌 수 있다.

   

   

레이저 나가 2012의 외형적 특징 가운데 하나는 바로 약지(약손가락), 소지(새끼손가락)가 위치하는 측면 그립 부분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립을 변경함으로써 마우스를 쥐고 사용하는 그립감이 달라진다.

가장 넓어 약지와 소지를 올려놓고 사용하는 Palm Grip과 약지를 올려놓고 사용하는 Glaw Grip, 손가락을 올려놓기에는 얇은 Classic Grip을 제공한다. 이는 시중에 출시된 여러 측면 그립의 형태를 모두 제공하는 것으로, 사용자의 취향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각 그립은 자성을 이용해 쉽게 붙이거나 뗄 수 있다.

12개의 버튼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누르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Palm Grip이나 Glaw Grip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레이저 나가 2012는 24K 금도금 처리한 USB 단자를 채택했으며, 직물 케이블을 사용해 선이 꼬이는 것을 방지해 내구성을 높였다.

   

측면 12개의 버튼은 스위치를 통해 123 모드와 NUM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123 모드는 키보드의 상단 가로 숫자 키 역할을 하고, NUM 모드는 키보드 우측에 모여 있는 숫자키 역할을 한다. 키보드의 0~9의 숫자와 +, -를 마우스에 옮겨 놓은 셈이다.

이는 많은 MMORPG가 숫자 키를 명령 단축키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나가 2012 에디션만으로도 키보드를 대체해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는 MMORPG에서 키보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레이저 나가 2012의 완성도를 좀 더 높여주는 것이 바로 ‘시냅스 2.0’이다. 시냅스 2.0은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소프트웨어로, 나가 2012 에디션의 버튼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민감도나 가속, 폴링률 등 다양한 설정 기능과 함께 프로파일을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하거나 불러오고 인터넷이 연결된 다른 환경에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테라> 등 다양한 온라인게임의 최적화된 설정 값이 클라우드를 통해 공유된다는 점에서 장소나 PC가 바뀔 때마다 마우스 설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버튼이 많아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나가 2012 에디션의 활용 폭을 넓혀주는 것이다.

   

최근 업데이트된 <월드오브워크래프트:판다리아의안개>에서도 나가 2012 에디션의 활용은 돋보였다. 나가 2012 에디션 측면의 12개 버튼으로 캐릭터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다. 키보드와 나가 2012 에디션으로 스킬 사용을 분산함으로써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었다.

현재 나가 2012 에디션은 레이저의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 제품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 중의 하나로, 국내에는 잘 만들어진 여러 MMORPG가 있어 활용 범위가 넓은 편이다.

현재 시중에서 9만 원대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나가 2012 에디션은 PC방에서 구매해 사용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MMORPG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차별화된 마우스를 찾는 PC방의 경우 관심을 가질만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