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게임 케이블 채널인 온게임넷(대표:김성수)과 콘텐츠 제휴에 관한 독점계약을 맺고 다음 ‘비디오팟’을 통해 '스타리그 2007' 전 시즌 경기의 온라인 실시간 중계 및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 '비디오팟'은 영화, 방송, 스포츠 등의 동영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VOD 전문 동영상 플랫폼으로 올 상반기 안에 새롭게 론칭 될 예정이다 .

다음은 콘텐츠 유통 및 배급전문 자회사인 '(주)컨텐츠플러그'를 통해 온게임넷과 스타리그 전 경기의 중계권 및 콘텐츠 제휴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리그 전 경기를 ‘비디오팟’을 통해 실시간 중계함과 동시에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동영상 패러디 및 편집에 있어 저작권이 허용 된 범위 아래 다양한 시각으로 e-게임 콘텐츠를 재가공 해 UCC를 제작할 수 있는 UMC(User Modified Contents:사용자 수정 콘텐츠)권리도 함께 획득하였다.

특히 No.1 동영상 UCC 서비스인 다음 ‘tv팟’(http://tvpot.daum.net)에 업로드된 온게임넷 스타리그 UMC는 온게임넷 채널 및 웹사이트에서도 방영 및 관람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양사는 각사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스타리그의 인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공동 프로모션 및 프로그램 제작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다음 최소영 동영상플랫폼 본부장은 “국내 e-게임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실시간 중계권을 확보함으로써 조만간 선보일 비디오팟 內 콘텐츠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며 "사용자들이 즐기고 재생산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제휴를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는 등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영향력을 배가하는데 역량을 집중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