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게임을 즐기기 위한 ‘안심! Maple*Style 메이플스토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게임 내 보안 정책인 2차 비밀 번호를 설정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최고급 한우 안심세트, 해피머니 상품권, 메이플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지난 4월 24일부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본인 확인 설정을 통한 ‘2차 암호’ 설정 시스템을 개발, 도입하였으며, 해킹 방지를 위해 유저들에게 2차 암호 설정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유저들로 하여금 이러한 보안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해킹을 방지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해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차 비밀 번호를 통한 본인 확인 절차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키보드 보안 솔루션 설치를 의무화하고, 화면을 통해 숫자를 입력하는 ‘비주얼 로그인’을 도입하는 등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재미 있는 경품의 기회도 잡고, 보다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이 밖에도 세부적인 추적 절차를 통해 해킹 피해를 복구해주는 해킹 추적 서비스 정식 도입 등 유저들의 보안을 위한 시스템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