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유저가 원하는 대로 던전을 꾸미고 이용할 수 있는 ‘이볼빙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볼빙 시스템’은 ‘차원의 거울’로 이동하여 유저가 던전 플레이로 획득한 ‘코어’를 이용해 자신만의 던전을 만드는 시스템으로, 몬스터의 종류, 레벨, 등장 숫자 등을 설정하고 아이템, 던전의 배경까지 모두 유저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또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사냥터와 다른 유저와의 파티 플레이존도 유저가 원하는 대로 만들도록 지원하여, 유저 개인만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공간 구성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생성이 제한되었던 ‘미하일’ 캐릭터를 다시 오픈하고, ‘미하일’을 비롯해 모험가 직업군 중 6종에 강력하고 화려한 ‘하이퍼 스킬’을 추가했다. 또한 모험가에 보조무기를 추가하고 보조무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미하일’ 캐릭터를 생성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인기 아이템, 메소, 펫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월 7일까지 실시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과 전직 퀘스트를 통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추석맞이 이벤트로 ‘한가위 길쌈 대결’, ‘거대 월묘 등장’, ‘오색쌈지 드롭’ 등 추석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하고, 이벤트 퀘스트로 획득한 ‘쥬얼’로 장비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쥬얼 크래프트’ 이벤트와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윷놀이, 아이템 드롭률을 3배로 상향하는 이벤트를 10월 7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오한별 프로듀서는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이번 ‘이볼빙 시스템’을 통해 유저분들의 개성을 반영한 다양한 게임 공간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데이트와 추석을 앞두고 마련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