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9월호(통권 26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올해 초부터 새로운 PC방 솔루션이 대거 등장하면서 관련 업체의 움직임이 부산해졌다. 특히 앞다퉈 선보인 네트워크 솔루션은 PC방 관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업주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네트워크 솔루션은 업체마다 조금씩 다른 모습이었지만 서버와 PC방 내부 네트워크를 활용해 PC방 관리를 더 편리하게 만든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출시된 여러 네트워크 솔루션 가운데 게임닥터 VOG는 하이브리드 요소가 가미되어 다양한 PC방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다. 게임닥터 VOG의 보급에는 PC방 보급의 최전선에서 발로 뛴 총판의 노력이 컸다. 특히 게임닥터 총판 중 서울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아이릭스는 게임닥터 VOG 출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게임닥터 서울 경기 총판인 아이릭스를 직접 찾아가 게임닥터 VOG가 가진 장점을 직접 들어봤다. 아이릭스 최성준 대표를 비롯해 김기홍 본부장, 최용휘 팀장이 아이릭스와 게임닥터 VOG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Q. 아이릭스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A. 아이릭스는 게임닥터 총판으로 경기도와 서울, 인천 지역을 관리하고 있다. 현재 이 지역 내 게임닥터 260여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PC 부품을 유통하거나 다른 사업을 하지 않고 오직 게임닥터 유지보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인원은 총 12명으로 이 중 절반이 넘는 7명이 고객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을 만큼 게임닥터 사후 서비스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Q. 게임닥터 VOG는 어떤 솔루션인가?
A. 게임닥터 VOG는 내부 네트워크와 2대의 서버를 통해 PC방 패치, 원본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고, 시스템 복구가 간편하며 성능 향상까지 할 수 있는 PC방 관리 솔루션이다. 각 좌석 PC에 SSD나 하드디스크 등 저장장치가 장착된다는 점, 기가 허브 사용을 권장하지만 일반 허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서버가 동작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서버는 읽기 전용으로 부하가 적고, 네트워크 트래픽 부하도 적다는 점이 다른 PC방 관리 솔루션과 구별되는 게임닥터 VOG의 특징이다.

Q. 아이릭스가 가진 경쟁력은 무엇인가?
A.아이릭스는 오직 게임닥터와 관련된 일만 하고 있다. PC 판매를 병행하는 등 사업의 외연 확대보다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게임닥터와 게임닥터 VOG 사업에 집중해 내실을 다지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래서 PC방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더 축적할 수 있었고, 게임닥터 여러 총판 중 가장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닥터 VOG 상용화 작업에도 참여했고, 전국 게임닥터 VOG 시연회도 아이릭스 셋팅으로 진행되었다.

Q.. 게임닥터 VOG의 초기 투자 비용이 궁금하다. .
A. 게임닥터 VOG는 기본적으로 게임닥터를 사용하고 있는 PC방이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게임닥터에 가맹을 하고 매달 회비를 내야한다. 여기에 초기 비용은 2대의 서버가 대당 약 180만 원, 총 360만 원이고, 회비를 포함한 기타 작업 비용을 포함하면 약 400만 원 정도가 소요된다.

Q.. 다양한 PC방 환경에 게임닥터 VOG를 사용할 수 있는가?
A. 게임닥터 VOG는 PC방 환경에 맞춰 선택적인 도입이 가능한 관리 솔루션이다. 정해진 규격에 맞춰 PC방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PC방 환경에 맞춰 게임닥터 VOG를 맞춤 도입할 수 있다. 가령 SSD를 사용할지 하드디스크를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고, 기가허브, CAT.6 랜 선을 사용할지 일반 허브와 CAT.5 랜 선을 사용할지도 선택할 수 있다. 좀 더 유연한 도입이 가능하므로 초기 도입 비용 이외에 추가적인 투자 부담이 적다. 물론 성능과 속도를 위해서 SSD와 기가허브 사용이 더 유리하겠지만, 강제하고 있진 않다. 여기에 서버 1대당 약 100대의 PC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 2대 서버로 200대 PC까지 무난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이야기하고 싶다.

Q.. 아이릭스의 고객 지원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
A. 다른 게임닥터 총판과 달리 직접 7명의 고객 지원 인력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한 사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정기적인 방문 서비스보다는 문제 발생시 적극적이고 신속한 처리를 방침으로 하고 있다. 현재 이를 통해 260여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가입도 아이릭스에서 받고 관리도 아이릭스를 통해 받으며, 문제 해결도 아이릭스가 해결하는 원스톱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전화 상담 업무를 비롯해 원격 지원을 통해 온라인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거나 하는 문제를 신속히 처리하고 있고, 문제 해결까지 1시간 이내로 처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대응하고 있다.

Q.. 전국 PC방 업주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아이릭스의 사훈과 같은 말이 ‘아이릭스를 선택했다는 이유로 후회하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다’는 말이다. PC방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아이릭스와 함께 게임닥터와 게임닥터 VOG를 알리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 전국에 게임닥터 가맹 PC방이 4,000여 곳에 이르지만, 아직도 게임닥터를 모르는 PC방도 적지 않다. 실제 게임닥터를 사용하고 있는 PC방을 찾아 업주와 이야기해 보면 PC방 관리가 편해지는 게임닥터를 영업 비밀처럼 알리지 않았으면 하는 모습을 확인했던 적도 있다. 그만큼 게임닥터가 우수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닥터와 게임닥터 VOG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함께 아이릭스를 기억해 주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