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7월호(통권 260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PC 관련 부품을 유통하는 수많은 업체가 존재하지만 CPU를 비롯한 여러 핵심 부품을 모두 취급하는 대형 유통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다. 특히 인텔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기업의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는 규모도 크다.

이런 대형 유통 업체 가운데 PC방 시장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업체들은 이미 PC방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인텍앤컴퍼니도 PC방 전담팀을 통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업체 가운데 하나다.

인텍앤컴퍼니는 다른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PC방 업계에 덜 알려졌다. 여타 다른 업체들보다 PC방과 밀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인텍앤컴퍼니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인텍앤컴퍼니 김성운 팀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인텍앤컴퍼니를 모르는 PC방을 위해 소개 부탁한다.
A. 인텍앤컴퍼니는 1981년에 설립되어 31년 된 회사로 인텔 CPU, 마이크로소프트 C-OEM, 히타치 하드디스크, 페가트론 메인보드 등 PC 주요 부품을 비롯해 인텔 서버 CPU와 메인보드, EMC 스토리지 등 제품공급과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직과 신뢰를 중시하며 단순 제품 판매가 아닌 PC방 및 기업용 컴퓨터 환경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판매 및 컨설팅과 유지보수 서비스도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인텍앤컴퍼니만의 경쟁력을 꼽는다면?
A. 인텍앤컴퍼니는 PC방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단순히 소프트웨어만 취급하는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총판과 달리 인텔 CPU와 페가트론 메인보드 등 하드웨어도 PC방에 공급할 수 있는 것이 큰 경쟁력이다.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주요 부품을 한 번에 공급받아 PC방에 납품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핵심 부품부터 운영체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 경쟁력이자 차별화된 부분일 것이다.

Q. 인텍앤컴퍼니의 PC방 특화 사업은 무엇이 있는가?
A. 인텍앤컴퍼니는 PC방 업계를 위해 2011년부터 PC방 전용 사이트(http://www.pc-bang.co.kr)를 개설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PC방 전용 사이트를 통해 여러 PC방 업주에게 정확한 PC방 윈도우즈 운영체제 라이선스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PC방 업주들의 의견과 문의사항을 사이트를 통해 신속하게 응답하고 있다. 또한, PC방 업주의 HW, SW 구매 및 견적요청이 있을 시 인텍앤컴퍼니의 협력 업체로 신속히 연결해 업주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PC방 관련 사업에서 인텍앤컴퍼니가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무엇인가?
A. PC방 관련 사업의 핵심은 PC방 업주와의 상생과 소통이다. 일방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업주가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그런 고민에서 나온 것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PC방 전용 사이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소모품 지원과 같이 업주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분기 단위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난 6월 21일 열린 ‘아이러브PC방 2012 성수기 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PC방 업주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들었고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다. 세미나에서 인텍앤컴퍼니의 제품으로 구성된 100만 원 상당의 조립 PC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업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최신 사양의 조립PC 임대 이벤트 등을 통해서도 PC방 상생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Q. 인텍앤컴퍼니 제품의 시장 반응은 어떤가?
A.인텍앤컴퍼니가 인텔 CPU, 페가트론 메인보드, 히타치 하드디스크,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까지 결합해 PC 견적 및 납품을 진행해 신뢰성 높고 시간 절약도 가능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인텍앤컴퍼니에서 인텔, 페가트론, 히타치 등 A/S를 직접 처리하고 한꺼번에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고객 대응이 신속하다는 점,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업주와 상담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도 직접 업주와 소통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 같다.

Q 전국 PC방 업주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아이러브PC방 2012 성수기 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PC방 업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PC방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인식하고 파악할 수 있었다. 인텍앤컴퍼니의 One Step Ahead with INTECH&Company 즉, ‘인텍앤컴퍼니와 함께 한 걸음 더 나아가자’라는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PC방 업주들과 더 소통하고 상생할 방안을 세우고 진행할 것이다. 최근 여러 가지 이슈로 PC방 업계가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인텍앤컴퍼니는 항상 PC방 업계의 동향을 주시하여 이 어려운 시기를 PC방 업주들과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동반자가 되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