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탐방] 전국구 PC 리스 전문업체 TGIC컴퓨터
상태바
[업체 탐방] 전국구 PC 리스 전문업체 TGIC컴퓨터
  • 승인 2012.05.20 10:51
  • 오민준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5월호(통권 258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업체탐방] 전국구 PC 리스 전문업체 'TGIC컴퓨터'

   

<디아블로3>, <블레이드앤소울>과 같은 온라인게임 기대작과 PC 성능과 밀접한 핵심 부품인 CPU 인텔 ‘아이비브릿지’ 등 PC 교체에 영향을 주는 이슈들이 한꺼번에 쏟아지고 있으며 PC 교체 수요를 자극하고 있다.

이런 시기 PC 교체를 계획하고 있거나 창업하려는 예비 PC방 업주에게 고민거리는 바로 비용이다. 충분한 자금을 마련해 놓았다면 상관없지만 얇은 주머니에 PC 교체는 큰 부담이 된다. 이 때문에 최근 PC방들은 PC 구매 비용을 분할 상환하는 ‘리스’ 형태로 많이 구매한다.

PC방 PC의 리스 형태 판매가 늘어나면서 기존 리스/렌탈 상품을 취급했던 PC 업체들의 참여도 활발해지고 있다. 이들 업체 중 최근 TGIC컴퓨터는 PC방 시장에서 이름 알리기에 적극적이다. 얼마전에는 ‘아이비브릿지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었다. TGIC컴퓨터 김대준 대표를 만나 PC방과 PC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Q. TGIC컴퓨터에 대해 소개를 부탁한다.
A. TGIC컴퓨터는 지난 2008년 창립되어 일반 소비자와 행정 기관 시장에 판매하다가 2010년부터 PC방 리스 사업을 시작했다. 2010년 중소기업청 경영혁신 중소기업으로 확인을 받았으며 조달청인증도 받았다. 창립 이래 업체의 내실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를 바탕으로 PC방 시장에도 진출했다.

Q. TGIC 브랜드가 낯설지 않은데...
A. TGIC는 삼보정보통신에서 시작되어 10년 넘게 사용된 브랜드다. TGIC컴퓨터는 TGIC의 브랜드를 통해 PC를 판매해왔다. 오직 PC 판매에만 TGIC 브랜드를 사용해왔으며 모니터를 판매했던 TGIC와는 관계없는 회사이다. 앞으로는 TGIC 브랜드 대신 ‘티직스’란 새로운 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Q. 사업적으로 PC방 시장은 어떤 의미인가?
A. 일반 소비자 시장, 행정 기관 시장에도 계속 데스크톱 PC를 판매했기에 최근 스마트 기기 보급으로 PC 판매가 줄어들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데스크톱 PC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다는 점에서 중요한 시장이다. 사업 초기 소비지 시장, 관공서 시장, PC방 시장의 판매 비율이 8:1:1이었지만, 지금은 4:2:4로 PC방 시장이 더욱 중요해졌다.

Q. TGIC컴퓨터가 추천하는 PC 모델은 무엇인가?
A. 인텔의 새로운 CPU인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한 모델을 출시했다. i5 3550을 비롯해 i7 3770 모델도 있어 업주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일반 모델과 함께 H67 메인보드와 GTX 560을 사용한 플러스(+)모델과 H77 메인보드와 SSD 120GB를 장착한 파워(POWER) 모델도 있으니 참고 바란다.

Q. TGIC컴퓨터가 다른 업체와 다른 강점은?
A. TGIC컴퓨터는 우리은행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리스 상품을 판매 하고 있으며 전국 200여 개 대리점을 통해 수준 높은 사후 지원과 함께 긴급한 서비스도 처리하고 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에 아수스/인텔 메인보드 등 충분히 검증된 제품을 사용했고, PC 출고 전까지 계속 테스트를 진행해 납품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리스PC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A. 신분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과 인감이 있어야 한다. 여기에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다. 보증인은 조건에 따라 필요할 수도 있지만, 세부적인 부분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각 PC방 상황에 맞도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부분은 상담을 통해 안내 받으면 된다.

Q. TGIC의 A/S 정책은 어떻게 되나?
A. 앞에서도 잠깐 이야기했듯이 전국 200여 개 대리점을 통해 촘촘한 A/S망을 구축하고 있다. 전문 인력의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PC 지식이 부족한 업주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에 긴급한 문제도 처리가능하다. 이제는 많이 시행하고 있지만 TGIC컴퓨터가 창립 이래 계속 시행해왔던 선출고 서비스를 구매 후 1년간 PC방 영업에 지장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들에게 한마디…
A. TGIC컴퓨터의 사업 부분에서 PC방의 비중이 작지 않다. 중요한 고객인 PC방에 최상의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특히 PC방 시장은 고객 지원 부분이 중요한 만큼 업주의 신뢰를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도 TGIC컴퓨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하며 PC 구매를 할 때 TGIC컴퓨터를 기억해주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