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 솔루션 전문 회사인 (주)써모랩(대표:이성우, www.thermolab.co.kr)에서 CPU 쿨러 'ITX30'을 발표했다.

'Slim & Quiet'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된 'ITX30'은 높이 30mm의 초슬림 쿨러이다.
최대 2500rpm으로 동작하는 저소음 CPU 쿨러이며, 4-pin PWM 팬이 적용되어 있어서 최저 1400rpm으로도 동작가능하다.

순수구리 방열핀과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 파우더의 소결 과정으로 제작된 구리 히트파이프로 구성되어 있어서 냉각 성능이 우수하고, 정품 번들 쿨러에 비해 낮은 팬 소음으로도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작은 시스템을 보다 조용하게 구성할 수 있다. 
 
써모랩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들어 작은 사이즈인 Mini-ITX 메인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용도의 소형 PC가 구성되고 있습니다. 특히, HT-PC(Home Theater PC)와 NAS, Media PC는 보다 작고 정숙함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낮은 높이와 적은 소음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CPU 쿨러의 부재로 인해서 소비자는 작고 조용한 시스템을 만드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써모랩에서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나노사일런서에 이어 더욱 작고 조용한 ITX30을 개발하였으며, 앞으로도 소형 PC의 저소음을 위해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높이가 낮은 ITX30은 HT-PC, Media PC, Car PC, 산업용 PC, 개인용 NAS등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할 것이며, PC 기반의 소형 제품을 개발하는 시스템 개발자에게는 시스템 설계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반가운 소식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