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온(www.joyon.com 대표 조성용)의 임진록 온라인 "거상" (이하 거상)이 회원 50만, 동시 접속자 1만 5천명을 기록했다. 9월 2일 오전 '거상'의 일 가입자 수는 6500명 정도이며 동시접속자수도 일평균 800명씩 증가하여 '조이온닷컴' 오픈 이후 빠른 상승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전투위주의 온라인 게임을 탈피하여 상거래와 경제개념을 위주로 진행되는 독특한 게임성이 비폭력을 선호하는 여성 사용자와 30대 중반 이후의 성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이온측은 ‘조이온닷컴’의 오픈과 ‘거상’의 대대적 업데이트가 회원수 증가의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분석하고 있으며, 게임 내의 불법적인 해킹방지와 다양한 이벤트 개최 등 게임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져 게임 확산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서버 안정과 실시간 투자 이벤트 및 상거래 시스템의 최적화를 통해 사용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조이온의 조성용 대표는 “온라인 게임의 폐허라고 불리는PK등을 배제하고, 역사와 경제, 전투를 적절히 배합하여, 초등학생들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층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다"며 “또한 많은 유저들이 몰려 발생할 버그와 렉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ck1212@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