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진 없는 식음료 관리기능 통해 차별화 피엠비정보통신 ‘이지클릭’

   
 
관리프로그램 ‘이지클릭’과 복구 솔루션 ‘이지리커버리’, 결제 서비스 ‘이지코인’, 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 ‘이지키퍼’, 개인용 복구쪾백업쪾원격 AS 솔루션인 ‘PC 매니저’를 개발한 피엠비정보통신은 2002년에 설립된 PC방 솔루션 전문개발사다. PC방의 역할과 PC방의 가능성을 누구보다 높게 평가하는 회사이기에 PC방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지클릭은 관리프로그램 시장이 포화상태이던 2003년 인터칸PC방 통합 관리프로그램 납품을 시작으로 배포되기 시작했으며, 이듬해 2004년 일반 PC방을 대상으로 유료로 판매되던 것을 2005년 11월부터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지클릭은 지금까지는 PC방 관리프로그램 중 후발주자격이었다. 지금은 선발주자를 넘어서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관리프로그램과 큰 기능적 차이가 없이 PC방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시장점유율도 꾸준히 높여가고 있다.(피엠비정보통신 자체 조사결과 8퍼센트 점유율)

피엠비정보통신은 2007년부터는 PC방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리더로서 앞서 나가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첫 걸음으로 이지클릭이 식음료 쇼핑몰을 오픈했다.
현재 PC방의 매출 구조를 분석해보면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PC사용 매출과 식음료 판매 매출이 그것이다. 총 매출액 중 식음료 판매 매출은 적게는 20퍼센트에서 많게는 50퍼센트까지 차지하고 있다. 한 매장당 월 매출만 봐도 적은 금액이 아니며, 전체 PC방 시장을 봤을 때는 아주 어마어마한 매출 규모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 상황은 PC방과 PC방과 관련된 이익단체들이 그 엄청난 구매력(Buying power)을 활용할 생각을 하지않고 있다.
이지클릭은 기존 업체들과 달리 사고의 전환으로 구매력을 무기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거대한 구매력을 네트워크로 연결쪾응집해 새로운 PC 매출의 돌파구를 마련하게 할 것이다.
이지클릭은 뒤늦게 시장에 나온 만큼 누구보다도 PC방의 입장에서 PC방의 수익실현을 목적으로 개발쪾서비스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이미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새로운 마켓리더로서 PC방에 새 비전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피엠비정보통신은 복구프로그램인 ‘이지리커버리’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개인용 복구쪾백업쪾원격 AS 솔루션인 ‘PC 매니저’의 보급률과 수익률이 발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지클릭 또한 시장 확대에 따른 수익창출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올해 PC방 시장은 건축법, 음비게법, 금연법, 성인PC방 관련 수많은 홍역을 치렀고, 시장이 많이 위축이 되었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통합 컨텐츠의 세계 최고 소비처인 PC방은 우리나라가 IT강국으로 남는 이상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며, 그 중심에 이지클릭이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인터뷰에 응한 피엠비정보통신의 이점한 개발팀 연구소장은 “대한민국 PC방의 가치를 최고로 생각하고 있는 회사이기에 모든 역량을 PC방 관련 솔루션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 다양한 시장에 접목하여 그 결실을 PC방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각오를 다졌다.

● 식음료 쇼핑몰 서비스의 원칙
- 이지클릭은 식음료 쇼핑몰에서 원칙적으로 마진을 남기지 않는다.
- 이지클릭과 기능적으로 연동된 식음료 쇼핑몰 운영으로 자동화된 판매/재고/주문 관리 시스템으로 확장 서비스된다(편의점의 주문 연동 관리프로그램 형태).
- 이지클릭 쇼핑몰은 협력사들과 협의를 통해 항상 고객이 최고의 조건에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 이지클릭의 쇼핑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전국의 PC방의 구매력을 집결할 수 있도록 이지클릭이 기술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그 결과 최고의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PC방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도록 운영한다.
- 전국의 모든 식음료 거래의 통계값들을 제공하여 매장 운영 및 매출 향상의 정보를 제공한다(이미 협력사를 통해 지난 3년간의 전국 매출 정보를 통계 서비스로 준비하고 있다. 12월 중 오픈 예정)

● ‘이지클릭’의 주요기능 및 장점
1. 이지클릭 뷰어시스템 : 원격제어, 모니터링
2. 이지클릭 웹뷰어 시스템 : 웹 카메라 모니터링
3. 결제수단의 다양화 정책 : 휴대폰쪾신용카드 결제 기능, 차후 T-money 및 OK Cashbag 등 도입 예정
4. 국내 유일의 PC방 회원들을 위한 고객 이벤트 기능 제공 : 생일자 이벤트, 복권 추첨 이벤트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인증한 유해사이트 차단 : 이지키퍼
6. 쉽고 편리한 매장관리 : 쉬운 인터페이스, 자동화 시스템, OS 시스템 제어

● 새로 선보일 ‘이지클릭 2007’의 주요 특징
1. 매장운영환경에 맞는 특화된 매장 설정 기능 :
클라이언트에서의 인터넷 시작페이지 및 배경화면에 대해 특성에 맞게 원하는 페이지 및 화면으로 설정이 가능
2. 지역 공동체를 활용한 배경화면 광고 기능 :
주변상권과 연계하여 연관성이 있는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클라이언트 배경화면에 광고를 올릴 수 있는 기능
3. 매장수익증대를 위한 마이샵 쇼핑몰 기능 :
매장수익증대를 위하여 파격적으로 재고관리기능을 개선하고 동시에 먹거리에 관련된 쇼핑몰을 연계시킴으로써 실시간으로 재고관리 및 상품판매에 관련된 효율적인 매출관리가 가능
4. 게임 자동패치 및 원격파일 배포 기능 :
온라인게임 및 각종게임의 패치 및 파일배포를 자동화함으로서 카운터에서 모든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제어하여 쉽고 편하게 관리하도록 할 수 있는 기능

[아이러브PC방] erickim@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