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통한 다양한 게임과 온라인 게임이 증가하고, 예전과 같이 키보드를 통한 입력보다는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 많은 게임들이 개발되고 있다. 키보드는 특수키나 부가 추가 기능키 등으로 게이머나, 사무용 프로그램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발전되고 있다. 마우스는 더욱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게 더 높은 해상도와 더 높은 감도를 가진 제품, 더 많은 입력이 가능한 제품으로 하드웨어의 순수한 성능을 높여 나가고 있다.
베어본으로 유명한 셔틀사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디지탈 파이오스는 마우스 전문 생산 업체인 RAZER사의 Krait 마우스를 국내에 들여와 사용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Krait 게이밍 마우스는 1,600dpi의 높은 광학 해상도를 가진 센서를 사용해 고감도 컨트롤이 가능하고, 좌우 대칭형 모양으로 왼손잡이도 제어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히 왼손 마우스로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여기에 추가로 각 버튼에 대한 기능키 설정과, 상하 이동과 좌우 이동에 대한 감도를 별도 설정이 가능해 각 게임별로 최적화된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탈 파이오스가 내 놓은 RAZER사의 Krait 마우스는 게이머를 위한 제품인 만큼 각 버튼과 해상도 등 다양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제품을 뒤집어 보면 전면에 2개 후면에 1개씩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는 테플론 지지 패드가 붙어 있어 바닥에서 부드럽게 움직이며 소음은 발생하지 않는다. 중앙의 광학 센서는 순수 하드웨어 해상도로 1600dpi를 가지고 있어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연결 케이블은 USB 방식으로 케이블의 길이는 2미터로 매우 넉넉하다. 빠르게 동작하는 제품인 만큼 USB를 통해서 데이터를 전송하며, USB 단자는 금도금을 하여 전기적으로 항상 안정된 신호를 보내게 된다.
제품과 함께 마우스 제어 프로그램이 담긴 CD가 함께 동봉되어 있다. 제어 프로그램은 각종 마우스 버튼 설정 및 해상도 설정 등이 가능하다.
제품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제어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된다. 첫번째 메뉴를 보면 마우스의 감도를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얼마나 정교한 감도를 갖는지의 설정과, 더블 클릭시의 속도 조절 등을 하게 된다. 더블 클릭 속도 조절 후 아래의 TEST Area에서 더블 클릭 테스트가 가능하다.





















제어 프로그램에서 하단 왼쪽에 있는 Advanced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추가로 나타난다. 마우스의 이동 감도를 더욱 정밀하게 설정하는 것으로 X축과 Y축의 이동 감도를 별도로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1,600dpi 해상도와 400dpi 해상도를 선택할 수도 있다.
Scroll wheel 메뉴는 중앙의 휠 버튼의 감도를 설정해 주는 것으로 높을수록 한번에 많이 스크롤된다. 앞선 감도 설정과 마찬가지로 Test Area에서 설정한 휠 감도를 바로 테스트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설정을 빠르게 할 수 있다.
3번째 메뉴인 Buttons 메뉴는 3개의 버튼을 어떤 버튼으로 사용할지를 정하는 것이다. 가장 위쪽의 메뉴를 보면 오른손, 왼손 설정이 있는데 왼손 설정 시 좌우 버튼이 바뀌게 된다. 하단의 각 버튼 설정 메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지정된 키로 바꾸는 것이 가능해 진다.
제품 번들로는 제어 프로그램 CD,와 초보 사용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한글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 제품의 각 제어 프로그램 설정을 쉽고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해 단순히 제품을 수입해 판매한 것이 아닌 자사의 제품과 같이 제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
제품명 : RAZER Krait Mouse
타입 : 옵티컬
유/무선 : 유선
인터페이스 : USB
특징 : 1,600dpi의 높은 해상도(400dpi, 1,600dpi 선택 가능)
크기/무게 : 130 * 65mm, 75g
문의 : 디지탈 파이오스(02-703-0350), www.digitalpious.co.kr
-----------------------------------------------------------



제공 : 테크노아 http://www.technoa.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