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떠날까?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설레는 단어 ‘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 포털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한창이다. 해외여행 경품 이벤트부터 휴가정보 검색까지 클릭 한번으로 보다 즐거운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포털 여름 휴가 이벤트들을 살펴보자.

하나로드림이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에서는 무료 만화 허영만의 ‘타짜’를 관람하거나 포커게임 ‘텍사스 홀덤’에 참여한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 고객 중 10명에게 왕복항공료와 호텔이용료 등이 포함된 3박4일 홍콩 마카오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PSP, 디지털카메라, 전자수첩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영어콘텐츠 서비스에 매일 출석 도장을 찍으면 30명에게 SK상품권 5만원 권을 제공하는 휴가 주유비 지원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야후코리아(kr.yahoo.com)는 오는 31일까지 ‘제리양 조삼모사’ 패러디 이벤트를 통해 미국&동남아 무료 여행권과 캐리비안베이 커플권을 증정한다. 카툰 4컷에 들어갈 기발한 카피를 작성해 응모하면 9박10일 미국여행권(1명), 3박4일 동남아 여행권(2명), 캐리비안베이 커플이용권(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네이버(www.naver.com)는 여름방학을 맞아 극지연구소와 함께 북극체험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중고등학생에 한해 오는 1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2차례의 심사를 거쳐 23일 최종 6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북극체험단원은 8월 12일 서울을 출발해 오슬로에 도착, 8박 9일간의 북극박물관 견학, 북극다산기지에서의 자연체험과 빙산체험, 기지방문, 바다탐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엠파스(www.empas.com)는 ‘열린검색’을 통해 이달 말까지 ‘휴가정보 건져 올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 휴가지 정보, 여름 쇼핑정보, 여행지 길찾기 정보 등 4개의 휴가정보를 모두 검색하면 요일별로 PSP, 외식상품권, MP3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일일, 주간, 종합 순으로 가장 많은 휴가정보를 검색한 ‘휴가정보 검색왕’에게는 1등 현금 50만원을 비롯 경품이 제공된다.

싸이월드(cyworld.nate.com)에서는 31일까지 여름패션, 여행, 건강, 음식과 관련한 ‘나만의 여름준비 비법’을 싸이월드에 올리는 회원과 스크랩해가는 회원들을 추첨해 매주 1명씩 30만원 상당의 패션 여행, 외식, 뷰티상품권을 증정한다.

그밖에 드림위즈(www.dreamwiz.com)에서는 17일까지 여름휴가 계획을 덧글로 남기면 홈피 여름스킨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로드림 김철균 대표는 “각 포털 사이트에서 마련한 다양한 여름 휴가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고 알찬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