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 방송을 보면 HD방송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HD방송을 제대로 알고 보시는 분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HD신호의 강도에 따라 그리고 HD를 수신하는 셋톱박스나 셋톱박스 내장형 디지털TV의 수신율에 따라 HDTV가 구현될 수도 일부 해상도가 떨어지는 상태로 보시는 분들고 알게 모르게 꽤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안테나 수신 지역. 물론 우리나라는 케이블이 많이 깔려서 셋톱박스 별개의 시장이 크지 않습니다.)

이런 연유로 초기 HD방송 도입때 유럽식이냐 미국식이냐 말이 많았지요. 미국의 싱클레어 방송 그룹이 VSB 미국식이 수신율이 환경 조건에 따라 일정치 않아 문제 제기를 하였지만 LG전자가 수신율을 대폭 향상 시킨 5세대 HD 수신칩으로 문제 제기의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이를 적용한 별도의 셋톱 박스 판매는 가격적인 문제로 별다른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2005년도에 LG전자에서 본격 출시를 하였으며 대부분 회사는 5세대 혹은 그 보다 수신율이 좋지 않은 HD방송 수신칩을 장착하여 셋톱박스 일체형 디지털TV를 많이 판매하여 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중견 기업의 상품을 보면, 컴퓨터 시장에서 LCD 모니터의 대형화로 HDTV 방송을 즐기는데 괜찮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고, 한정적이지만 소비자들이 자기의 입맛에 맞춰 셋톱 박스 별도의 디지털TV를 구매한 층이 있는 반면에 선택의 폭이 좁아 고민하는 층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집안의 컴퓨터와 TV를 진정한 HD로 업그레이드 하여 보자" 라는 컨셉으로 디지털 아레나와 함께 소비자 품평회(필드 테스트)를 열어 중견 기업의 기술력을 검증할 기회를 가져 보고자 합니다.

-----------------------------------------------------------------------

디지탈아레나, 다나와와 함께 5세대 HDTV 셋톱 박스 체험단 모집.

- 5세대 HDTV 수신 장비로 HDTV 수신율이 대폭 강화 되어...
- 올해초까지 대기업 HDTV 셋톱 박스 위주로 형성 되었던 시장에 중견기업 참여로 내수와 수출까지 본격 경쟁 채비
- 대기업 제품에 비하여 30% 저렴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디지털 영상장비 전문 기업인 ㈜디지털아레나(대표 박진배 www.digitalarena.co.kr)에서 디지털 지상파 방송수신기중 최고의 수신율을 자랑하는 LG 5세대 수신칩을 장착한 고화질HD 셋톱박스 출시를 기념하여 쇼핑포털 ㈜다나와(대표 성장현,손윤환 www.danawa.com)와 함께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

㈜디지털아레나에선 도심의 고층빌딩 등의 환경 조건으로 인하여 유선으로 신호를 받지 못할 경우 디지털 지상파 방송 수신율에 따라 제대로 고화질HD 방송을 즐기지 못하는 소비자가 많고, 최근 대형 LCD 모니터가 많은 시장 판매가 되었고,하반기에는 20인치 이상의 와이드 제품 판매가 확대되면 LCD 모니터에서도 고화질HD 방송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 확대를 하고 소비자 시장 평가를 통하여 품질을 검증 받겠다는 방침이다.

체험단은 총 10명 모집 예정이며, 선정된 사람에게는 제품 무상제공, 할인 혜택, 공시디 제공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7.17일까지.

<문의> 디지털아레나 02-2668-2090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