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색상 표현력과 화면 전환능력이 CRT에 비해 떨어졌던 과거와 달리, LCD 모니터의 성능도 좋아지고 있다. 2~3년 전부터 CRT를 서서히 대체하던 LCD 제품들은 현재, 모니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와이드 화면과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LCD 모니터는 사용자들에게 CRT 모니터를 잊게 하고 있다.

○ DVD 고화질 영화, 거기에 게임들까지 가로로 넓은 와이드가 일반화 됨에 따라, 사용자들도 와이드 LCD에 대한 관심도는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제조사는 반드시 하나 이상의 와이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컴퓨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BENQ 역시 그렇다.
이번에 선보인 BENQ 와이드 제품, FP92W는 19인치 모델로 5ns의 빠른 응답속도와, 700 : 1의 높은 명암비를 가져, 고화질 와이드 동영상과 와이드 지원 게임들을 즐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제품이다. 도난방지를 위한 Kensington Lock 홀과 표준 100mm 규격의 VESA 월 마운트 홀을 지원해 LCD ARM을 쓰면, 벽면에 쉽게 고정시킬 수도 있다. 디자인면에서는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평범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와이드 화면을 통해 바탕화면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편의성을 더했다.
사용시 불편함을 가져오는 전원 어댑터를 내부로 통합해 사용자 편의와 주변 환경도 깔끔히 정리해 주는 특징을 지녔다. 와이드 모니터의 대중화를 선언해, 값 또한 저렴하고 알찬 기능과 성능으로 유저들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BENQ FP92W 제품사양
- 제품명 : BENQ FP92W
- 패널 크기 : 19인치
- 해상도 : 1,440 x 900
- 시야각(수평/수직) : 150/140
- 픽셀 크기 : 0.2835mm
- 밝기 : 300 cd/㎡
- 명암비 : 700 : 1
- 응답속도 : 5ms
- 문의 : 제이씨현 시스템(1577-3367) www.jchyun.com















◀ 각도 조절기능
위아래로 움직이는 힌지는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가장 편안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 깔끔한 뒷면 디자인
슬림하면서도 깔끔하게 디자인된 뒷면. 비스듬한 환풍구를 통해 발열 공간을 확보하고, 뒷쪽에는 벤큐 마크가 깔끔하게 음각 처리되어 있다.















▲ 넉넉한 환풍구
모니터 윗쪽에 자리잡은 넉넉한 환풍구를 통해, 모니터가 작동하면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내보낸다.





















▲ 측면 제어버튼
사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측면에 각종 모니터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들을 정렬했다.















▲ 추가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전원케이블, DVI 케이블, D-SUB 케이블, 설명서, 드라이버 CD를 포함하고 있다.


















▲ 두 가지 입력 방식
가장 널리 퍼져있는 D-SUB 단자와,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DVI 단자를 달아 PC의 선명한 화면을 모니터에 그대로 전달한다.

















▲ 안정적인 바닥
받침대에는 4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가 달린 커다란 받침이 사용자의 모니터를 안정되게 고정시킨다.
















▲ 통합된 전원부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없는 통합된 전원 방식을 선택해, 선 정리가 필요없으므로 책상이 깔끔해진다.

















▲ 정돈된 케이블
케이블 정리를 잘 정돈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케이블 정리가 한결 수월하다.
















▲ 화면조정
전원을 연결하면 자동 화면조정을 실행해 정확한 화면을 보여준다.
















▲ 화면조정 메뉴
디스플레이 메뉴를 통해 화면의 위치 조정을 수동으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 밝기, 명암 조절
밝기 명암 조절과, 화면 선명도 조절을 할 수 있다. LCD는 CRT와 다르게 최대 해상도보다 낮은 화면은 급격한 화질 저하가 일어나는데 Sharpness 메뉴를 통해 완화시킬 수 있다.
















▲ 시스템 설정
모니터의 현재 입력 상태를 보거나, OSD 메뉴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다.


제공 : 테크노아 http://www.technoa.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