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전기료 대당 약 4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절감
-1분내 컴퓨터 부팅,,, 5분이면 제품 1대 설치
-서버 기반의 컴퓨팅…관리비용 크게 절감

한국HP(www.hp.co.kr, 대표 최준근)는 6일 하드웨어의 신뢰성, 빠른 부팅시간, 제품 설치 및 관리의 편리성, 데이터 보안, 현저히 낮아진 소비전력 등의 특징을 가진 차세대 PC 컴팩t5000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HP가 새롭게 선보인 HP 컴팩 t5000 시리즈는 AMD의 1GHz 지오드 Nx1500프로세서가 탑재된 첫 씬 클라이언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t5000시리즈는 기본형인 t5100, 메인스트림형 t5500, 성능 및 유연성이 강화된 t5700 등 3종이다.

이 신제품에는 운영체제로 윈도우 CE, XPe는 물론,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적용할 수 있으며, 제품에 장착된 플래시 메모리가 O/S, 데이터 등을 저장할 수 있다.

HP 씬 클라이언트 t5000 제품은 다음과 같은 하드웨어의 신뢰성, 빠른 부팅시간, 제품 설치 및 관리의 편리성, 데이터 보안, 초전력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하드디스크와 같은 동적인 부품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하드웨어의 고장이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둘째, 전원을 켜면 1분내로 컴퓨터가 켜지는 등 부팅시간이 짧다.
셋째, 이 제품의 설치나 관리가 기존 PC보다 용이하여 제품 1대를 설치하는데 5분이면 충분할 뿐만 아니라 초기화하는데도 5분이면 된다.
넷째, 강력한 데이터 보안을 꼽는다. 이 제품 특성상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어려우며,CD롬 드라이브나 플로피디스크 드라이브가 없어, 정보를 유출 등을 막기 쉬워 정보보호에도 탁월한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소비전력 절감에 탁월하다. 보통 기존 PC한대당 200W의 전력을 소비하는 PC에 비해 t5000시리즈는 PC한대당 12-30W이하의 전력을 소비한다. 또 낮은 전력 소비로 주 60시간 사용할 경우, 연간 전기 사용료가 대 당 약 4만원에서 최대 20만원이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은행, 콜센터, 제조공장의 제품 생산 라인, 정부나 교육망, 병원, 보험 회사, 서점, 도서관, 여행사 등 특정 운영 프로그램만을 주로 사용하는 업종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이 제품의 사이즈는 스탠드 제외 시 55*205*195mm이며 무게는 3.8kg-5.5kg.

한국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신현교 상무는 “현재 산업 전반의 이슈가 되는 기업의 정보 보호에 대한 문제를, 차세대 PC인 씬 클라이언트 제품을 통해 더욱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이 열렸다”며 “관리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나, 관리비용까지도 크게 절감돼 앞으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차세대 PC 인 씬 클라이언트란, ‘날씬하고 가벼운 단말’이라는 의미로 ‘서버 기반 컴퓨팅'이다. 이 서버 기반이란 은행에 예금을 맡기듯 서버에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둔다는 개념이다. 사용자의 PC에는 하드디스크나 주변장치 없이 기본적인 메모리만 갖추고 있어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 접속하면 된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2007년도에는 전세계적으로 약 340만대의 씬 클라이언트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는 등 씬 클라이언트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