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최휘영)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포털 한게임은 온라인 장기 게임 사상 최초로 (사)한국장기협회로부터 ‘한게임 장기’(janggi.hangame.com)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보다 양질의 장기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장기협회와의 제휴를 통해 협회 공인 승강급 체계를 마련해 온 ‘한게임 장기’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아마단증 발급 서비스’ 및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게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게이머들이 장기의 전략적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한게임 장기’에서 1~3단에 해당하는 급수를 획득한 게이머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마단증 발급 서비스’를 신청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한국장기협회가 발급한 공인 단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한게임 장기’는 한국장기협회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장기 관련 소식과 프로 기사들의 게임 팁, VOD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게이머는 쉽고 재미있게 온라인 장기를 배우고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남궁훈 NHN 한국 게임 총괄은 "’한게임 장기’의 콘텐츠가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됨으로써 게이머들은 오랜 역사를 지녀 온 전통 놀이인 장기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온라인 장기 콘텐츠는 물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장기 게임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한게임 장기’는 최근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익살맞은 곰과 호랑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게임에 삽입하는 등 장기 게임의 친숙함을 강조하고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