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의 캐릭터들을 일상 속 미니 홈피에서도 만날 수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오늘 6월 16일, SK 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의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내 선물가게에서 카트라이더 샵을 오픈하고, 카트라이더의 캐릭터들을 이용한 다양한 아이템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싸이월드’내 마련된 카트라이더 선물 가게에는 ‘싸이월드’의 개인홈페이지 서비스 ‘미니홈피’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스킨은 물론 미니룸, 메뉴 효과 등이 함께 마련되어 샵을 찾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카트라이더의 대표적인 캐릭터인 ‘다오’, ‘배찌’ 등은 총 회원 1,500만 명의 큰 사랑을 받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어, ‘싸이월드’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넥슨은 지난 해 11월 ‘싸이월드’ 내에서 메이플스토리 샵을 오픈, 깜찍한 스킨과 미니룸 등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넥슨은 게임을 통해 성공한 캐릭터를 다양한 장르로 확장함으로써 그 부가가치를 더욱 확대해 나가는 게임 캐릭터 비즈니스를 다각적으로 전개하여 업계에 좋은 선례를 보이고 있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온라인 게임이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면서 게임 캐릭터들의 가치도 크게 신장되고 있는 추세여서 다양한 캐릭터 비즈니스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많은 인터넷 유저들이 즐겁게 이용하는 ‘싸이월드’ 내에 샵을 오픈함으로써, 카트라이더의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보다 많은 이들이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넥슨과 함께 카트라이더 샵 오픈을 진행한 엠팍스(대표 민봉현)의 김영순 부장은 “싸이월드 카트라이더 샵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미니홈피’라는 새로운 공간에 게임과 관련된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