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주변기기 제조, 유통사인 시그마컴 (대표 주광현)이 엔비디아 지포스 7300GT 칩셋을 사용한 그래픽카드로는 최초로 LP규격의 128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지포스 7300 GT 파워슬림 128BIT/256MB LP”를 내놓았다.

LP (Low-Profile) 규격이란 슬림 PC 케이스에 장착 가능하도록 기판의 세로 길이를 짧게 한 형태의 것을 말한다. LP 규격 그래픽카드 제품은 보통 보급형 슬림 PC에서 사용되고, 작아진 기판으로 인해 64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것은 게임 애호가들이 LP 규격의 제품을 특별히 선호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로 메모리 작동 속도가 높더라도 64비트로 제작된 그래픽카드는 성능상의 이유로 파워유저들에게 외면당하기 일쑤였다.

국내 그래픽카드 유통사 중에는 유일하게 국내에 그래픽카드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는 시그마컴은 “지포스 7600GS 슬림파워 128BIT/256MB”를 세계최초로 독자적으로 개발한대 이어 ‘지포스 7300GT GPU’를 사용한 LP 타입의 그래픽카드를 개발하였다. 이 제품 역시 대부분의 LP 타입 제품들과 달리 128bit 메모리 인터페이스, 즉 지포스 7300 GT의 성능을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디자인만을 LP로 변경하여 소형의 슬림 PC 에서도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