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주변기기 제조, 유통사인 시그마컴 (대표 주광현)이 무선 멀티미디어 송신 제품인 와이뷰 (WiViEW)를 출시하였다.
시그마컴 와이뷰는 무선을 뜻하는 ‘Wireless’와 본다는 뜻의 ‘View’의 합성어로, 무선으로 동영상을 전송함은 물론 음성 데이터까지 함께 전송을 한다. 와이뷰는 미디어 (서버), 디스플레이 (클라이언트) 장비가 한 조를 이루어, 영상과 음성 원본 출력을 미디어 장비에 연결하고 디스플레이 장비를 PDP, LCD TV 등에 연결을 하면 원본 출력이 그대로 디스플레이 장비에 전송이 된다. 원활한 신호 강도를 가질 때 전송 가능한 거리는 50m 가량이다.

활용 형식에는 작은 방 PC에서 재생하는 영화를 거실의 대형 TV에서 보거나, 거실의 DVD 플레이어 또는 셋톱박스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작은 방의 모니터, TV 등에서 감상하는 것 외에, 캠코더를 통해 촬영되는 영상을 원격지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 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영상, 음성 재생 장치라면 어떠한 것이라도 미디어 장비를 통해 디스플레이 장비로 무선 전송을 할 수 있다.

와이뷰와 같은 무선 멀티미디어 전송 기기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나, 와이뷰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유사 제품 중 가장 우수한 화질과 신호 전송 성능을 가지고 있다. 영상 입출력은 컴포지트, S-VHS 및 HDTV에서 쓰이는 컴포넌트까지, 음성 신호는 2채널 스테레오 음원을 입출력 가능하다. 그 밖에 IR 리모트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기기를 사용할 때는 와이뷰를 통해 원격지에서도 리모트 컨트롤러로 DVD 플레이어, 셋톱박스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PC 제어 기능까지 제공한다. 제품 디자인 면에서는 2005년 벤처 디자인상, 2006년 굿 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시그마컴 강세기 상무는 “무선 멀티미디어 전송 기기인 와이뷰는 아직 일반에게 생소한 개념이어서 처음에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굉장히 단순하며 편리한 장비이다. DVD 플레이어와 TV를 연결할 줄 아는 정도의 장비 지식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며, 그 중간에 와이뷰가 무선이란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 뿐” 이라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 출시 이전에 이미 해외 유수 가전 업체와 모듈화를 통한 가전과의 일체화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가전 제품이 근거리 통신 규격을 사용해 상호 무선 연결을 하려는 추세에 와이뷰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제품 우수성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