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대표 이재용)는 금일 레노버 브랜드 최초의 와이드스크린 서브 노트북인 레노버 3000 V100을 출시했다. 레노버 3000 V100은 강력한 성능과 모던한 디자인을 요구하는 개인소비자들이나 소규모 기업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약 1.8kg의 가벼운 무게에 12.1 인치의 와이드스크린을 장착한 V100 노트북은 한정된 IT예산을 가진 기업 고객들이나 개인 소비자들에게 듀얼 코어의 강력한 성능과 간단하고 안정적인 접속 환경, 효율적인 와이드스크린과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레노버 3000 PC들과 마찬가지로, V100 노트북 역시 “레노버 케어” 생산성 툴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레노버 케어는 버튼 하나로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지원 툴을 쉽게 구성해 준다. 레노버 케어는 다음과 같은 핵심적인 PC관련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전용 IT 헬프데스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

- 최신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으로 치명적인 소프트웨어 오류 발생시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진단하고 도움을 받아 오류 전 상태로 복구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
- 최상의 성능으로 시스템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정한 일정에 따라 레노버 소프트웨어들의 중요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
- 가정이나 사무실, 실외에서의 유무선 접속이 더욱 간단해진 네트워크 연결

V100 노트북은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바이러스 검색과 같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V100은 영화 및 음악 감상과 소프트웨어 설치를 위한 통합 광학 드라이브(ODD)가 추가되었다. 또한 모든 모델에 탑재된 802.11 a/b/g 무선 LAN과 10/100 이더넷을 비롯해 일부 모델에 제공되는 블루투스로 V100 노트북은 완벽한 접속 기능을 자랑한다.

V100 노트북의 바이브런트뷰(VibrantView)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명암 대비, 선명한 이미지, 다양한 색 구현 및 보다 넓어진 시야각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향상된 모바일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12.1 인치 와이드스크린으로 최고 20% 더 많은 데이터 공간이 확보되며, 기존 12인치 디스플레이에서보다 스프레드시트 칼럼도 약 4줄 정도 더 많이 보이게 함으로써 스프레드시트, 차트, 그래프 및 동영상 등 자주 이용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볼 수 있게 된다. 바이브런트뷰는 또한 유저로 하여금 고성능의 그래픽이나 동영상을 최적화된 밝기에서 볼 수 있게 함으로써 향상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V100 노트북은 와이드스크린과 바이브런트뷰 디스플레이와 함께 이미 인정받은 풀사이즈 키보드를 제공한다.

레노버 노트북 사업부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부사장인 마크 고딘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은 오늘날 더욱 향상된 노트북 컴퓨팅 환경을 원한다.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성능, 신뢰성, 가치뿐 만이 아니라 즐거움도 함께 제공해야 한다”며, “소규모 기업이나 개인사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을 구현하고 최신 PC 기술에 익숙해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레노버는 그들의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동시에 독특하고 재미가 더해진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휴대성이 대폭 강화된 와이드스크린 컴퓨터를 제공하기를 원한다. V100 노트북은 듀얼 코어의 강력한 성능과 풀사이즈 키보드와 바이브런트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레노버 케어 툴을 제공함으로써 소규모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5-in-1 멀티카드 리더를 탑재한 V100 노트북은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 카드로부터 디지털 컨텐츠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 외에도 3개의 USB 포트, 1394 및 VGA 포트를 갖추고 있다. 일부 모델에서는 패스워드 관리가 용이한 통합 지문 인식기를 제공한다.

레노버 V100 노트북의 듀얼 마이크, 전면부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130만 화소의 내장형 웹캠은 화상 회의도 가능하게 한다. 또한 V100은 통합형 콤보 및 DVD 레코드 드라이브도 갖추고 있다.

레노버 3000 V100노트북은 2006년 6월 12일 경부터 한국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한국레노버 웹사이트 (www.lenovo.com/kr/ko)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통합형 콤보 드라이브를 탑재한 V100 노트북의 가격은 12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